신차

> 뉴스 신차 > 세단에서 패스트백으로 변신, 뉴 푸조 508 출시

세단에서 패스트백으로 변신, 뉴 푸조 508 출시

508은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국산차에 대입하면 현대 i40 살룬보다 살짝 크고 쏘나타보다는 조금 작다. 이번에 출시된 뉴 508은 8년 만의 페이스리프트 버전. 기존 세단 보디에서 5도어 패스트백으로 진화한 게 특징이다. 이로써 전보다 35mm 납작해졌다. 트렁크는 유리까지 한꺼번에 열리는 해치게이트 방식이다.

전면부는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 주행등(DRL)이 디자인 핵심이다. 풀 LED 헤드램프와 입체적인 크롬 그릴, 와이드한 범퍼 그릴로 존재감을 강조했다. 보닛 중앙에는 푸조 플래그십 세단의 시작인 504의 헤리티지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508’ 엠블럼을 달았다. 테일램프도 풀 LED 타입이다.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다. 시간차를 두고 점멸하는 시퀀스 턴 시그널과 문을 열 때 리어램프가 다양한 형태로 점멸하는 웰컴 시퀀스 기능은 아우디스런 느낌. 휠은 알뤼르가 17인치, GT 라인은 18인치, GT는 19인치 사이즈다.

실내에서는 아이-콕핏(i-Cockpit®)이 눈에 띈다.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의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차량의 각종 정보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8인치 터치 스크린,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피아노 건반과 같은 토글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다. 대시보드는 우레탄 소재의 원 피스 형태로 제작해 더욱 넓어 보이게 했다.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트림 데코는 알뤼르와 GT라인은 카본 패턴, GT는 제브라노(Zebrano) 우드 에센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시트는 알뤼르 트림이 하프 레더, GT라인과 GT에는 고급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나파 가죽 시트는 전동 조절이 가능하며, 8 포켓 마사지 기능이 탑재됐다.

GT 라인부터 탑재된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엠비언트 라이트의 밝기, 오디오 이퀄라이저 설정, 시트 포지션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도 탑재되고 파노라믹 선루프도 적용했다.

ADAS 장비 기본화
신형 508은 전 트림에 운전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기본 적용했다. 이로써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전 트림 기본 적용되는 ‘세이프티 플러스 팩’은 설정한 속도에 맞춰 정속 주행하는 크루즈 컨트롤, 충돌 위험시 스스로 제동하여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및 차간거리 경고, 차선 이탈 시 차량이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차선 이탈 방지(LKA), 다른 차량의 접근 거리 등 주행 환경을 분석해 자동으로 헤드 라이트를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도로의 속도 표지판을 인식해 계기반에 표시해주는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65km/h이상의 속도로 2시간 이상 주행하면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함께 휴식을 권장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GT라인과 GT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은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도 더해진다. 최상위 트림인 GT에는 차량이 스스로 주차공간 스캔부터 스티어링 휠,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해 평행주차와 T자형 주차를 지원하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또한 발동작 만으로 트렁크를 개폐 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테일 게이트와 10개의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포칼(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달았다.

엔진은 1.5와 2.0 디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및 2.0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힘을 낸다. 연비는 13.3 km/ℓ(도심 12 km/ℓ, 고속 15.5km/ℓ)다. 1.5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힘을 낸다. 연비는 14.6 km/ℓ(도심 13.4 km/ℓ, 고속 16.6 km/ℓ).

국내 시장에는 1.5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를 시작으로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와 GT 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네 가지 트림으로 나온다.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98만원, 4,791만원, 5,129만원이다.

정상현

정상현 편집장

jsh@encarmagazine.com

미치광이 카마니아.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