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초호화 GT의 결정판, 벤틀리 'EXP 100 GT' 콘셉트 공개

초호화 GT의 결정판, 벤틀리 'EXP 100 GT' 콘셉트 공개

벤틀리 모터스(Bentley Motors)가 100번째 생일을 맞아 특별한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EXP 100 GT' 콘셉트로 벤틀리가 추구하는 미래를 위한 그랜드 투어러로 해석된다. 이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직접하는 운전의 즐거움과 자율주행 둘 모두 지금까지 경험을 한층 높여 줄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벤틀리 'EXP 100 GT' 콘셉트는는 순수 벤틀리 DNA로부터 얻어진 것. 지적이고 미래를 생각하는 고객의 욕구를 깊이 이해한 데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이 차는 인공지능(AI)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포착하여 새로운 경험을 탄생 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재해석 하고 있습니다.

차체는 길이 5.8m, 너비 2.4m에 달한다. 무게는 1,900kg 수준. 작지 않은 체체 크기의 경량화를 위해 소재의 대부분을 카본과 알루미늄으로 구성했다. 배터리와 4개의 전기모터를 이용하는 'EXP 100 GT' 콘셉트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2.5초 미만, 최고 300km/h까지 달릴 수 있다. 고속 충전을 이용하면 80%를 충전하는 데 15분이면 충분하다.

꼼꼼하게 조각된 객실은 재치 있게 꾸며져 있어 승객들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이는 '벤틀리 퍼스널 어시스턴트'라고 알려진 독특한 AI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새로운 경험을 큐레이팅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 벤틀리 CEO는 "오늘은 100 주년을 맞이해 우리가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적인 그랜드 투어러의 결정판 EXP 100 GT를 통해서 말이죠. 벤틀리는 여행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삶, 그리고 여행의 질을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