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지프, 랭글러 4xe·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

지프, 랭글러 4xe·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

지프가 4일(금) 랭글러 4xe와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랭글러 4x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레니게이드와 컴패스의 4xe 모델에 이어 글로벌 전기차 라인업에 합류했다.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클래식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의 재탄생을 알리면서 프리미엄 SUV의 새 비전을 제시했다.

랭글러 4xe는 두 개의 전기 모터, 고압 배터리 팩, 첨단 터보차지 직렬 4기통 2.0L 엔진, 강력한 토크플라이트(TorqueFlite)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독보적인 주행성을 제공한다. 지프 랭글러용으로 개발된 최첨단 파워트레인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배터리 소모로 인한 운행 중단의 불안을 해소해준다.

지프 랭글러 4xe는 출시하는 국가에 맞추어 설계된 EV 충전 포트 플러그를 탑재하여 전 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유럽, 중국 및 미국에는 2021년 초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1962년 미국에서 탄생한 지프 왜고니어는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최초의 사륜구동 자동차로, 모던 SUV의 선구자 역할을 맡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전동화 파워트레인, 4x4 오프로드 시스템, SUV에 최초로 적용되는 조수석 화면 등 최신 기술을 버무렸다.

왜고니어와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은 3개의 4x4 시스템, 지프의 유명한 쿼드라 리프트(Quadra-Lift) 에어 서스펜션, 독립형 전/후 서스펜션을 통한 프리미엄 주행 다이내믹스, 독보적인 견인력, 강력한 성능, 첨단 기술, 안전성, 연결성,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프의 4xe 모델들은 지금까지 출시된 지프의 모델 중 효율성, 환경에 대한 책임감, 성능이 가장 우수한 자동차가 될 것이고, FCA 그룹은 지프를 가장 친환경적인 SUV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는 진정한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인 왜고니어의 재탄생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곧 출시될 지프 전동화 모델들과 새롭게 출시한 왜고니어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 부문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입지를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