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그린카, 김포공항에 편도 반납 요금 무료 서비스 실시

그린카, 김포공항에 편도 반납 요금 무료 서비스 실시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는 12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한 고객들을 위해 김포공항 내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확대하고, 김포공항과 일부 지역간 편도 반납 요금이 무료인 ‘셔틀 편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린카는 12일부터 기존 롯데몰 김포공항점과 김포공항역 주차장에서만 운영되던 그린존(차고지)을 김포공항 야외주차장까지 확대한다. 또한, 11대의 차량이 운영되던 김포공항에 30대를 신규 투입하여 총 41대의 차량이 카셰어링 서비스로 제공한다. 김포공항 내 그린카 서비스의 확대로 여행객뿐만 아니라 김포공항공사 근무자와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이용하는 고객들까지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는 여행 목적으로 김포공항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몰 김포공항 그린존과 일부 그린존간의 지정 노선에는 편도 반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 편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대여한 그린존 이외의 장소에 카셰어링 차량을 반납하는 기존 편도 반납 서비스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만, 부평/수원/강북(예정) 지역과 김포공항 간의 지정노선에서만 운영되는 그린카의 ‘셔틀 편도’ 서비스는 별도의 편도 반납 비용 없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의 ‘셔틀 편도’ 서비스는 고객의 수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지정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그린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린카 김좌일 대표이사는 “여름 휴가철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쾌적하고 즐거운 여행을 돕고자 김포공항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그린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신규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여 국내 카셰어링 시장 견인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