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팁

> 핫팁 구매 TIP > [엔카구구]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중고차 고를때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 꿀팁!

[엔카구구]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중고차 고를때 모르면 손해보는 3가지 꿀팁!

▶ 끝나지 않는 전쟁, 끝나지 않는 고유가...해법은 하이브리드?
▶ 풍부한 매물 나와있는 중고 하이브리드 세단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 딱 99초만 투자하면 쏙쏙 박히는 3가지 구매 꿀팁!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이후 국제유가가 요동쳤습니다. 정부에서 유류세 인하 방안을 발표했지만 체감 주유비가 급등하면서 신형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에 없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제는 반도체 대란에 원자재 수급 대란까지 겹치며 신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출고대기기간이 심하게는 1년 6개월까지 밀려있다는거죠. 상황이 이렇다보니 중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찾는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유가 시대에도 저렴하게 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대기 없이 구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이죠. 시장에서 특히 주목받는 중고 하이브리드 차량, 바로 그랜저 IG 하이브리드입니다. 하이브리드가 낯설었던 출시 당시에도 상당한 반향을 얻었던 차였고, 중고 매물 역시 풍부해 선택의 폭이 넓어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중고 매물을 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중고차 꿀팁 전서구! 엔카구구가 포르르 물어왔습니다!

▶ 첫째. 순정휠이 쪼매난건 다 이유가 있다

그랜저 IG는 준대형 세단이라는 '차급' 치고는 제법 아담한 17인치 순정휠이 기본 사양이었습니다. 때문에 순정 18인치나 19인치로 휠 크기를 키우는 '인치업' 옵션을 선택해 출고한 분들이 상당히 많았죠. 그런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에는 '인치업' 옵션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일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오너분들이 임의로 휠을 개조한 매물이 종종 존재합니다. 문제는 그랜저 IG 하이브리드의 경우 철저히 '17인치 휠'만 사용할 것을 상정하고 제작되었기 때문에, 임의로 18인치나 19인치 휠을 장착하려면 하는 과정에서 '허브'라고 하는 부품을 장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임의로 휠을 개조할 경우, 매우 드물게 타이어 간섭이 발생할 수 있어 안전상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앞서 말씀드렸듯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매력은 우수한 연비인데, 휠의 크기를 키우게 되면 연비가 줄어드는 문제는 피해갈 수 없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주행거리가 많아 '주유비' 때문에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순정으로 장착돼 출고되는 '기본 17인치 휠'이 장착된 매물을 추천드립니다.

▶ 둘째. 평행우주의 19년식 : 대혼돈의 멀티버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수많은 평행세계가 등장하죠? 마치 그 '멀티버스' 처럼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19년식은 서로 다른 사양의 2 모델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2019년식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2018년 5월과 2018년 10월, 두 번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5월 출시 모델과 10월 출시 모델의 세부 트림 구성도 조금의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특히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이 익스클루시브 트림입니다. 10월 출시 모델 익스클루시브는 조수석 릴랙션 컴포트 시트가 기본 사양이지만, 5월 출시 모델은 기본 사양이 아닙니다. 하지만 두 차량 모두 '19년식'으로 인정되기에 같은 19년식 익스클루시브 트림 그랜저 IG라도 어떤 차는 조수석 릴랙션 컴포트 시트가 존재하고, 어떤 차는 빠져있을수 있다는 얘기죠.

그렇기 때문에 조수석 릴랙션 컴포트 시트 옵션을 원하신다면 꼭 옵션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설령 옵션이 체크되어 있더라도 조수석 오른쪽 아래 릴랙션 컴포트 시트 버튼과 조수석 왼쪽에 워크인 스페이스가 있는지를 꼭! 확인해보셔야합니다.

▶ 셋째. 보증이 충분한데...부족합니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인기를 끌었던 큰 이유 중의 하나! 바로 빵빵한 보증기간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부품 관련 보증(10년/20만km)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길었죠. 하지만 문제는 '하이브리드 부품'으로 인정되지 않는 엔진보증기간은 일반적인 수준(5년/10만km)이고, 엔진 미션쪽 소음 발생 이슈가 간헐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엔진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차량인지도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대부분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이 선호하셨던 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중고 그랜저 IG 하이브리드의 경우 보증 주행거리 만료(10만km)가 임박한 차량 비율이 일반 내연기관 매물보다 많습니다.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매물이라면 상관없지만, 보증기간이 만료된 차량이라면 '엔카보증'으로 최대 6개월 1만km까지 보증연장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꿀팁 전서구 엔카 구구! 다음 중고차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차돌박이

차돌박이

shak@encar.com

차에 대한 소식을 즐겁게 전해드리는 차똘박...아니 차돌박이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