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카

> 영상 팁&카 > 컨버터블의 계절! 소프트톱 청소 A to Z

컨버터블의 계절! 소프트톱 청소 A to Z


싱그러운 바람이 솔솔~부는 요즘. 뚜껑 열리는 차에 대한 남자들의 로망이 꿈틀대는 계절입니다. 예전보다 다양한 컨버터블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가격도 저렴해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컨버터블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소프트톱 청소법 A-Z 지금 시작합니다.

준비물: 직물 클리너, 패브릭 가드, 브러시 또는 구둣솔, 극세사 타월

Step 1. 물로 예비 세차!! 너무 강한 수압을 가깝게 댈 경우 섬유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50cm 정도의 거리를 두고 물을 뿌리면 먼지나 오염물질의 70%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약 1분 정도 50cm 거리를 두고 빗겨서 표면을 쏴줍니다.

Step 2. 에어건 또는 극세사 타월로 물기를 없애줍니다. 주의할 점은 일반 타월로 물기를 제거할할 경우, 성가신 보풀이 남기 쉬우니 반드시 극세사 타월로 해주세요!!

Step 3. 직물 클리너를 오염된 부분 위주로 분사 후 디테일 브러시로 “위 아래나 옆에서 옆으로” 이런 식으로 직선으로 문질러 주세요!! 만약 직물의 오염이 심한 경우엔 구둣솔 같은 굵은 털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둥글게 닦아주거나, 힘을 주어 한 곳을 집중해서 문지를 경우, 다소 오래된 소프트탑의 경우 곱슬곱슬하게 직물이 올라오게 되니 직선으로 살살 문지르는 것이 요령입니다.

Step 4. 클리너 바른 곳에 거품이 안 나올 때 까지 물로 헹구어 주세요!!

Step 5. 예비 세차와 마찬가지로 에어건이나 진공청소기로 물기를 일차적으로 없앤 후 극세사 타월로 물기를 툭툭 말려줍니다.

Step 6. 어느 정도 건조가 됐다면, 보호막 역할을 하는 패브릭 가드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한번 전체적으로 뿌린 후 패브릭 가드를 20초간 흔들어 가볍게 한번 더 뿌려줍니다. 이렇게 2-3번 하여 얇은 층을 만들어주면, 빗물이나 먼지를 튕겨내 좀 더 소프트톱를 오랫동안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패브릭 가드가 도장면이나 고무 라인에 뭍을 경우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뿌린 뒤 반드시 바로 닦아주세요!!


Step7. 얼룩을 방지하고 소프트톱 수명을 늘리려면 건조 시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sum-up

윤홍철

윤홍철 기자

hcyun@encarmagazine.com

The language of truth is simple. Just go for it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