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 뉴스 모터스포츠 > 포뮬러카보다 빠른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실물 등장

포뮬러카보다 빠른 폭스바겐 I.D. R 파이크스 피크 실물 등장

폭스바겐은 22일(현지 시각) 새로운 전기 레이싱 머신 I.D. R 파이크스 피크(I.D. R Pikes Peak)의 실물을 공개했다.

알려진 것처럼 이번 레이스카는 오는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I.D. R 파이크스 피크엔 2개의 모터가 달렸다. 이들의 최고출력은 자그마치 680마력. 아울러 최대 650Nm의 토크를 뿜어 1,100kg의 가벼운 차체를 로켓처럼 밀어낸다.

폭스바겐의 주장에 따르면 F1 머신보다도 빠른 순발력이다. 2.25초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한편, “구름 위의 경주”라는 별칭으로로 잘 알려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해발 2,862미터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미터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 km의 업힐 코스를 주파해야 하는 대회다.

총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강력한 성능은 물론 안정성 및 내구성이 모두 뒷받침되어야 정복할 수 있는 코스로 악명이 높다.

박영문

박영문 기자

spyms@encarmagazine.com

부품의 기술적인 결합체가 아닌, 자동차가 지닌 가치의 본질을 탐미하는 감성 에디터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