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아우디, Q8 공개 앞두고 티저 영상으로 호기심 자극

아우디, Q8 공개 앞두고 티저 영상으로 호기심 자극

아우디는 28일(현지 시각), 자사 미디어 TV 유투브 채널을 통해 플래그십 SUV Q8의 티저 영상을 세 편 공개했다. 지난 4월까지만 해도 정확한 모델명을 밝히지 않고 측면 실루엣만 공개했지만, 이번에는 'Q8'이라는 정확한 모델명을 앞세웠다.

아우디가 기획한 시리즈 영상은 오는 6월, 중국에서 예정된 'Audi China Brand Summit'을 앞두고 기획됐다. 기존 모델의 체인지 버전이 아닌 첫 등장과 최대 시장으로 불리는 중국을 겨냥한 만큼 무게를 실었다는 의도로 해석할 수 있다.


audi Q8 spy pic

차체의 크기는 무려 5,020mm에 달한다. 하지만 정통 SUV의 모습과 가까운 Q7과는 달리 긴 비율의 보닛과 날렵한 측면 윈도 라인, 볼륨감 넘치는 뒷 펜더 디자인이 어우러져 역동성 이미지는 한 수 위로 평가된다.

공개를 앞둔 아우디 Q8의 엔진은 333마력짜리 6기통 3.0L 직분사 터보(TFSI)가 메인이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100kW의 전기모터를 두어 힘을 키우고 효율을 높인 형태다. 컨셉트 모델의 경우 0-100km/h 가속을 5.4초 이내에 끝낸다고 말했고 이는 양산 모델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audi Q8 spy pic

아우디는 올해 선보이는 Q8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SUV와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7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체 판매량의 40%를 책임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한편, 오는 6월 6일 아우디 Q8의 언베일링 전까지 두 편의 추가 영상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공개한 3편의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pisode 3 “Unleash the gentleman”

Episode 2 “Unleash the brave”

Episode 1 “Unleash the tough”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