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쌍용 코란도, 가성비 트림 '딜라이트 플러스' 신설

쌍용 코란도, 가성비 트림 '딜라이트 플러스' 신설

쌍용자동차가 신형 코란도의 가격표를 손질했다. 등급이 하나 신설된 것. 이름은 '딜라이트 플러스' 트림이다. 기존 딜라이트와 판타스틱 사이에 자리 잡은 트림으로서 소비자 선호 옵션을 더한 게 핵심이다.

구체적으로 딜라이트 플러스는 딜라이트를 바탕으로 LED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을 더한 버전이다. 보태어 운전석과 동승석에 통풍 시트를 달고 하이패스&ECM 룸미러로써 상품성을 끌어올렸다. 딜라이트 플러스의 값은 2,630만 원(2WD 기준). 기존 딜라이트에서 선택 옵션으로 라이트닝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을 더한 가격(2,673만원)보다 43만 원 저렴하다.

단점도 있다. 딜라이트 플러스는 천연가죽 시트와 앞좌석 전동 시트가 포함된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운전석 무릎 에어백과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딥 컨트롤 패키지Ⅱ’를 선택할 수 없다. 전동식 테일게이트와 220V 인버터(컨비니언스 패키지Ⅱ)도 불가능하다.

결국 딜라이트 등급에서 라이트닝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을 추가할 계획이었다면 딜라이트 플러스가 경제적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하지만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와 딥 컨트롤 패키지Ⅱ, 컨비니언스 패키지Ⅱ가 필요하다면 어쩔 수 없이 딜라이트 등급을 사야한다.

코란도는 출시 후 2,274대가 팔렸다. 쌍용자동차 모델 중 렉스턴 스포츠, 티볼리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렸다. 하지만 출시 초창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던 걸 감안하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이다. 따라서 쌍용자동차는 가성비 앞세운 딜라이트 플러스 등급을 통해 판매량을 끌어올릴 전망. 아울러 하반기에는 가솔린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