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BMW M8, 911 터보 킬러가 될 것인가?

BMW M8, 911 터보 킬러가 될 것인가?

지난해 말 BMW M 디비전 사장으로 임명된 마커스(Markus Flasch)는 호주 모터링닷컴(motoring.com.au)와의 인터뷰에서 M8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M8은 단순한 고성능 플래그십 이상이며, M5를 뛰어넘는 괴물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BMW M이 하이퍼카를 만들 것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그룹 내 고성능 부문은 지금까지 수년에 걸쳐 초고성능 모델을 추진하고 있으며 포기하지 않았다."라고 언급하며 아직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최종 테스트 단계를 진행 중인 BMW M8. 최근 M8을 경험한 드라이버들은 '포르쉐 911 터보 킬러'라고 표현하며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M8은 기본적으로 V8 4.4L 터보차저를 사용해 M5와 파워트레인이 같다. 그러나 세팅을 통해 엔진 출력을 높였으며, 섀시를 튜닝하고 기계적 디테일은 완전히 다르다고 전달했다. 예를 들어 브레이크 답력등을 변화시키는 설정이 존재한다. 또한, 반자율 기술을 위해 모터 구동을 활용한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기술을 도입한다. 또한 M8은 M5보다 무게 중심을 24mm 낮췄으며 시트 포지션 역시 더욱 낮게 세팅될 것으로 전했다.

BMW M 역사상 가장 빠른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을 기록할 M8은 올해 말 글로벌 무대에 공식 데뷔한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