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토요타 코리아 GR 수프라 출시, 가격은 7,380만 원

토요타 코리아 GR 수프라 출시, 가격은 7,380만 원

토요타 코리아가 'GR 수프라'를 출시했다. 17년 만에 다시 태어난 수프라는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이라는 컨셉 하에 개발됐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았다.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디자인이다. 또한 외부 공기흐름과 실내 헤드룸을 고려한 더블버블 루프,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 등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나아가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인상이다.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했다. 시선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또한 하이 백 스포츠시트와 콘솔 무릎 패드, 스티어링 휠 등으로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이 적용돼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GR 수프라의 3.0L 직렬 6기통 엔진은 제원 상 최고출력 340PS, 최대토크 51kg·m의 힘을 낸다.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 가지 요소를 최적화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자랑한다.

토요타 코리아의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GR 수프라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7,380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