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4년 만에 부분 변경 렉서스 'NEW RX' 국내 출시

4년 만에 부분 변경 렉서스 'NEW RX' 국내 출시

렉서스 코리아는 17일, ‘NEW RX’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RX는 렉서스의 SUV 모델로 2001년 국내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이번 NEW RX는 2016년 이후 4년 만에 부분 변경된 모델이다.

인테리어

전면의 가로형 스핀들 그릴은 'L'자형 블록메쉬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트리플 LED 헤드램프, 세련된 범퍼 하단 디자인 등 한층 날렵한 모습으로 바뀌었다. 후면은 범퍼의 하단부를 더 낮추고 수평축을 강조하여 한층 와이드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전한다. 또한, 렉서스의 시그니처를 상징하는 'L'자형의 콤비네이션 램프와 새로운 휠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이브리드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V6 3.5L 포트분사와 직분사 방식을 함께 사용하는 D-4S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이 적용되었다. AWD(E-four) 시스템은 전, 후 토크 배분을 100:0에서 50:50까지 자동적으로 조절한다. 평소에는 전륜 구동으로 주행하고,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차량의 상태에 따라 후륜 구동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서스펜션

차량의 조립에 사용되는 구조용 접착제의 사용 범위를 넓히고, 스팟 용접의 타점을 늘려 차체강성을 높였다.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를 새롭게 도입하여 구불구불한 길에서도 편안하게 주행을 할 수 있다. 허브 베어링의 강성을 향상시켜 응답성을 높이고 리어 스테빌라이저로 코너링 시 언더스티어 현상과 좌우 출렁거림을 억제한다.

편의사양

12.3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홀더, 센터콘솔박스 후면의 USB충전 포트 등으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으로 멀티 미디어 시스템의 활용도도 좋아졌다.

RX 450hL (3열 좌석, 롱바디)의 2열 좌석은 두 사람이 독립적으로 앉을 수 있는 캡틴 체어로 뛰어난 편안함을 제공한다. 3열시트는 파워폴딩 기능을 사용해 트렁크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승객을 더 태울 수 있으며, 3열에서도 독립적으로 에어컨 제어가 가능하다. 1열부터 3열까지 높이가 모두 다른 극장식 배열구조로 설계된 시트는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한다.

킥타입의 파워백 도어는 양손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이라도 키를 가지고 있으면, 뒷범퍼 아래로 살짝 발을 차는 동작만으로 편하게 백도어를 여닫을 수 있다. 전 사양 기본 장착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는 총 네 가지 예방안전기술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조한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는 운전 시 차량의 전, 후, 측면의 차량상태를 4개의 카메라로 주변 상황을 360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으로 더 편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렉서스 코리아 이병진 상무는 “기본이 탄탄한 RX가 더 날렵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 서스펜션 구조개선 및 강화된 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의 변화를 선도하는 NEW RX와 함께 렉서스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EW RX' 국내 판매 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인 RX450h 수프림이 8,210만 원, 이그제큐티브가 9,070만 원이며, 가솔린 RX350 이그제큐티브는 8,450만 원이다. 새롭게 추가된 RX450hL(3열 좌석, 롱바디)은 3월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