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한정판 4종 출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한정판 4종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이자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The new Mercedes-Maybach S 560 4MATIC Edition)’과 50년 역사를 보유한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The new Mercedes-Maybach S 650 Pullman)’의 국내 공식 출시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라인업을 강화한다.

특히,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2020년형으로만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네 가지 에디션으로 제공된다. 전 에디션에는 기존 모델에 없었던 외장 및 내장 색상과 디지뇨 레더 패키지(designo leather package)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적용했다.

이와 함께,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춘 리무진으로 최고급 쇼퍼 드리븐 리무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모델이다.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 강인하면서도 장엄해진 외관으로 정교한 아름다움을 갖췄으며, 이번 달 국내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했다.

S클래스 라인업

2020년식으로만 특별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이다. 각각의 에디션 모델들은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모나코(Monaco)’ 에디션 모델의 외장은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코트다쥐르 다크 블루 메탈릭(Cote d'Azur Dark Blue Metallic) 색상과 베이지와 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적용된 실내를 갖췄으며, ‘뉴욕(New York)’ 에디션 모델은 중후한 그레이 계열의 그라파이트 메탈릭(Graphite Metallic) 외장과 베이지 계열의 디지뇨 익스클루시브 세미아닐린 레더가 적용된 실내로 구성되었다.

‘마이바흐 라운지(MAYBACH Lounge)’ 에디션 모델과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엔젤레스(Rodeo Drive Los Angeles)’ 에디션 모델 외장에는 각각 클래식 그린 논 메탈릭(Classic Green Non-metallic)과 코트다쥐르 라이트 블루 메탈릭(Cote d'Azur Light Blue Metallic) 색상이 적용돼, 럭셔리 하면서도 개성이 뚜렷한 외관을 자랑한다. 두 모델의 인테리어는 각각 사바나 베이지(Savanna beige)/블랙, 아르마냐크 브라운(Armagnac brown)/블랙 색상의 고급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장식됐다.

이와 함께, 전 에디션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민첩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뛰어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자랑하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또한, 운전자의 편리한 안전거리 확보와 주행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충돌위험이 있을 시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스티어링 휠 동작을 보조하는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등 탑승자와 보행자 모두를 고려하는 전방위적 안전기술이 탑재됐다.

6.5m의 긴 전장의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6.5m의 긴 전장으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은 최고급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한다.

전동 파티션을 통해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보는 좌석 형태(vis-à-vis seating)를 갖췄다. 특히,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되었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풀만에 적용된 2 캐빈 사운드 시스템(2 cabin sound system)은 한층 높아진 품격을 완성했다.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front view camera)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촘촘한 세로선의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더 품격 있고 강력한 인상을 완성했다. 새로운 그릴은 세로줄무늬 정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2016년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공개된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Vision Mercedes-Maybach 6)를 통해 최초 공개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이바흐를 대표하는 10개의 홀이 적용된 20인치 휠을 통해 더욱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의 투톤 도색 및 풀만 전용 프리미엄 컬러를 제공해 개개인의 취향을 맞춘 개성 있는 외관 연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특별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과 메르세데스-벤츠 럭셔리 철학의 집약체와도 같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모나코(5인승) 2억8,460만 원, 뉴욕(5인승) 2억8,960만 원, 모나코(4인승) 2억9,060만 원, 뉴욕(4인승), 마이바흐 라운지(4인승),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앤젤레스(4인승) 모두 2억 9,560만 원,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억3,56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