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새로워진 '미니 컨트리맨', 부분 변경 모델의 특징은?

새로워진 '미니 컨트리맨', 부분 변경 모델의 특징은?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27일(수) 신형 ‘컨트리맨’을 공개했다. 출시 4년차에 접어든 2세대 컨트리맨(F60)의 부분 변경 모델로서 안팎의 변화를 맞이했다.

부분 변경 모델답게 변화폭은 크지 않다. 대신 소소한 디테일을 손봐 이미지를 가꿔냈다. 특히 전면부의 변화가 돋보인다. LED 헤드램프는 내부 그래픽이 한결 다채로워졌다. 특히 세로로 판 에어커튼과 LED 안개등으로 꾸민 전면 범퍼는 이전보다 더욱 남성적인 이미지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테일도 달라졌다. 노말 모델은 크롬 디테일을 통해 클래식한 느낌인 반면, S는 허니콤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후면부에서는 ‘유니언잭’ 형태의 테일램프가 눈에 띈다. 부분 변경 모델로서 미니의 최신 디자인 큐를 그대로 반영했다. 휠은 16인치 또는 17인치 휠이 달린다. 옵션으로서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도 마련되어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그대로다. 다만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 대신 5인치 사양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했다. 사진으로 미루어보아 JCW GP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구성으로 보인다. 아울러 아울러 ‘비주얼 부스터’로 일컬어지는 디스플레이 아래쪽에는 터치 타입의 버튼이 적용돼 보다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된다. 가솔린 모델은 냉각 시스템 개선을 통해 효율을 높였다. 디젤 엔진은 새로운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적용하고 배기 가스 재순환 장치를 손봤다. 이로써 Euro 6d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시켰다. 여기에 8단 스탭트로닉 자동변속기 및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린다. 컨트리맨의 핵심인 ‘ALL4’ 사륜구동 시스템 역시 그대로 적용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MINI Cooper SE Countryman ALL4에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얹혔다. 여기에 9.6kWh 리튬 이온 배터리와 모터를 달아 시스템 총 출력 220마력을 발휘한다. 전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기존 40km에서 최대 61km로 소폭 늘어났다.

한편 MINI 코리아는 신형 컨트리맨 국내 출시를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알려진 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