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아우디 코리아, Q5 40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 코리아, Q5 40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를 출시했다. 지난 5월 출시한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에 이어 디젤 엔진 라인업을 추가한 것. 신형은 2.0L 디젤 엔진과 S 트로닉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훌륭한 퍼포먼스와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라인업은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다. 2.0L TDI 엔진은 최고출력 190 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데에는 8.1초가 걸린다. 공인 복합 연비는 12.0km/L다. 이와 더불어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하여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Q5 40 TDI 콰트로에는 디자인 라인 익스테리어와 18인치 5-더블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이,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스포츠 라인 익스테리어와 19인치 5-암 윙 디자인 휠이 적용됐다.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LED 테일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됐다.

또한 크롬 윈도우 몰딩,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부각시켰다. 이와 함께,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 앞좌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와 열선 시트, 4 방향 요추지지대 등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특히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블랙 헤드라이닝, 스포츠 시트 그리고 뒷좌석 열선시트가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Q5 40 TDI 콰트로’의 가격은 6,292만 원. 윗급인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6,592만 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한편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