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폭스바겐 디젤 '끝판왕', 투아렉 4.0 V8 TDI 국내 출시

폭스바겐 디젤 '끝판왕', 투아렉 4.0 V8 TDI 국내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투아렉 4.0 V8 TDI'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투아렉 4.0 V8 TDI는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91.8kg·m를 발휘하는 폭스바겐 역사 상 가장 강력한 SUV 모델이다. V8 TDI 엔진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어 도심 속 저속 주행, 고속도로 상 고속주행, 험난한 오프로드 등 그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에어 서스펜션,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 등을 갖췄다. 뒷바퀴가 앞바퀴와 함께 조향 되는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저속 주행 시에 투아렉의 회전 반경을 소형차 수준으로 줄여주어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을 빠져나가거나 유턴을 할 때에 유용하다. 또한 고속 주행 시 차량의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해준다.

나아가 적외선 카메라를 활용해 위험을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과 IQ.라이트_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12.3인치 디지털 콕핏 등이 적용돼 럭셔리 SUV로서의 존재감이 더욱 향상됐다. IQ. 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현존하는 헤드라이트 시스템 중 가장 발전된 시스템 중 하나이다. 인텔리전트 라이트 모드와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가 결합되어 도로 상의 다른 운전자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더 넓은 범위를 더욱 밝게 비춰줄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운전 시, 안전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준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을 전 라인업에 기본으로 갖추어 사고 위험은 줄이고 운전자의 편의성은 높였다.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하고 긴급 제동 해주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전방, 측방, 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하기 전 안전벨트를 조여주고 열려 있던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를 닫아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전방 카메라 및 센서를 통해 도로 주변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시청각 경고와 제동 보조 혹은 긴급 제동을 통해 사고를 예방해 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차세대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전방 추돌 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 앤 고,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에어리어 뷰(360° 뷰 카메라), 보행자 보호 시스템 등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모두 기본 장착된다.


4.0 V8 TDI R-Line 모델은 프런트 범퍼에 디자인된 R-Line 고유의 C 시그니쳐, 21인치 블랙 스즈카 알로이 휠, 차체와 같은 색상의 휠 패널, 특수 설계된 전면 및 후면 범퍼의 R-Line 스타일링 등을 통해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을 전해준다. 열선 및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은 R-line 로고와 가죽 소재로 구성되었으며 내부 트림은 R-Line 로고가 장식된 사보나(Savona) 가죽 시트에 실버 웨이브(Silver Wave) 알루미늄 데코 소재, 그리고 블랙 색상의 루프 라이너가 적용되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신형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및 투아렉 4.0 V8 TDI R-line 등 2종을 추가함으로써 럭셔리 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및 투아렉 4.0 V8 TDI R-Line의 가격은 각각 121,614,000원, 125,560,000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