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메르세데스-벤츠, GLA·GLB·GLE 쿠페로 SUV 선택지 넓힌다!

메르세데스-벤츠, GLA·GLB·GLE 쿠페로 SUV 선택지 넓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7일(목)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를 공개하고 라인업 보강에 나섰다. 새로운 더 뉴 GLB 2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GLA와 더 뉴 GLE 쿠페의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SUV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분을 위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GLA2013년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콤팩트 SUV 탄생해 벤츠의 고객층을 확장시킨 대표적 모델이다. 완전 변경된 2세대 신형 GLA는 이전 모델 대비 넓어진 실내 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었다.

안팎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아 완성했다. 한층 젊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외관은 AMG 라인 익스테리어가 적용, AMG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로 디테일을 끌어올렸다.

특히 인테리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와 와이드 스크린 콕핏, 5개의 원형 송풍구로써 감각적으로 꾸몄다. 나파 가죽을 입힌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아티코 인조 가죽 및 다이나미카 재질로 장식된 인테리어 역시 적용됐다.

국내에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A 250 4MATIC은 코드네임 M260 엔진이 탑재됐다.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8 DCT 변속기가 결합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다운힐 속도 조절 시스템이 포함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탑재되어 에코, 컴포트, 스포츠, 오프로드 4개의 다양한 주행 모드로 안정감 있는 주행을 지원한다.

다재다능한 패밀리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
지난해 6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GLB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두루 갖춘 실용적인 패밀리 SUV. 핵심은 여유로운 실내공간이다. GLB의 휠베이스는 2,830mm에 달하며 앞좌석 헤드룸은 1,035mm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뒷좌석에도 편안한 탑승 환경을 제공하며,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을 시에는 최대 1,805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GLA와 동일한 M260 엔진이 적용됐으며 컴포트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더 뉴 GLB 250 4MATIC 에는 완전 가변형 토크 배분을 지원하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Off-Road Engineering Package)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에서도 엔진의 동력 전달 및 ABS 제어를 도와준다. 또한, 경사도, 기울기 등 주행 상황을 비롯해 서스펜션의 상태까지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줌으로써 운전자가 주행 환경과 차량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운 다양한 주행 보조 및 편의 기능들도 탑재헀다.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량 또는 보행자와의 충돌을 감지할 경우 시각적, 경고 및 반자율제동을 지원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기본이며, 원격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핸즈 프리 엑세스가 포함된 키레스 고 패키지와 파노라믹 선루프, 무선 충전 기능 등도 기본 탑재되어 패밀리 SUV 로서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추후 디젤 엔진, 고성능 AMG 를 비롯해 7인승 모델까지 출시하며, 더 뉴 GLB 모델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
완전 변경된 2세대 더 뉴 GLE 쿠페는 SUV로서의 역동성과 쿠페만의 감성이 조화를 이룬다.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된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라인업과 유사한 모습인 반면, 전면 에이프런은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C필러 하단에 돌출된 근육질 표면은 더 뉴 GLE 쿠페 특유의 강력한 외관을 완성함으로써 도로위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이은 와이드스크린 콕핏과 디지털 계기판이 눈에 띈다. 보태어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을 입힌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한층 젊은 분위기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6기통 직렬 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한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를 오는 10월 먼저 출시한 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를 비롯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 에어매틱 서스펜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탑재 했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좌우 각각 84개의 개별 LED가 교통 상황에 따라 지능적으로 반응하며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돕는다. 도로에 다른 차량이 없는 경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650미터까지 앞을 비추어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준다.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정교한 센서 시스템과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도로 상태 및 주행 상황에 맞게 댐핑을 최적화한다.

오늘 공개된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은 오는 9월 출시되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5,420만원, 6,110만원, 5,910만원이다. 오는 10월 출시되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는 1 1,930만원이며, 이후 출시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가격 및 각 차량의 상세한 제원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