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딱 150대만 생산하는 BMW M2 퍼포먼스 에디션

딱 150대만 생산하는 BMW M2 퍼포먼스 에디션


독일 자동차업체 BMW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M2에 퍼포먼스 에디션을 추가한다.

M2 퍼포먼스 에디션은 아쉽게도 미국에서만 판매되며 150대 한정 생산된다. 엔진 유닛은 변경되지 않았으나 속도를 즐기기 위한 다양한 작업을 거쳤다.

특히 이 중 절반은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해 마니아들의 질주 본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절반은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모델로 판매될 예정이다.

외관에는 M 퍼포먼스 악세서리를 두루 둘렀다. 키드니 그릴과 사이드 스커트, 미러캡 등이 블랙 컬러로 바뀌었으며 M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과 함께 티타늄 배기 팁이 장착됐다. 차량 문을 열면 LED로 'Performance Edtion'이라는 이미지를 띄워준다. 외장 컬러는 알파인 화이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빠른 속도에 집중하기 위해 최대한 간결하게 바뀌었다. 공조기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의 크기가 줄어들었고 오디오 시스템이 간소화 돼 차량 무게를 경량화 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M2 유럽형 모델에서 가져왔다.

M2 퍼포먼스 에디션의 최고 안전 속도는 기존 M2의 250km/h에서 270km/h까지 올라갔다.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보다 1만 달러 상승한 6만 1,695달러(약 7,0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