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정말 뜨거운 해치를 원해? '골프 R 퍼포먼스 팩' 영상 공개

정말 뜨거운 해치를 원해? '골프 R 퍼포먼스 팩' 영상 공개

폭스바겐이 핫해치 골프의 최상위 버전인 골프 R을 위한 '퍼포먼스 패키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분 남짓의 영상을 통해 고성능 골프 R에 추가된 다양한 옵션들의 역할과 성능들을 화려하게 표현했다.

최고출력이나 토크에는 변화가 없다. 단, 에어로 다이나믹을 개선해 250km/h의 최고속도를 267km/h까지 끌어올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6초로 이전과 같다. 참고로 폭스바겐 골프 R은 4기통 2.0L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해 30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앞 범퍼에는 앞바퀴 아치 주위의 공기 흐름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에어커튼이 추가됐다. 사이트 스커트도 기본 장착되어 측면에 생기는 난기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후방에는 이전보다 큰 스포일러와 디퓨저를 새로 개발해 장착했다. 폭스바겐은 다양한 공기역학적 변화로 고속에서 다운포스가 20kg 정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변화는 이뿐만이 아니다. 19인치 경량 합금휠을 달고, 17인치 타공 브레이크 패드는 안정감을 더한다. 또한, 티타늄으로 제작한 배기 시스템을 장착해 전체 중량을 7kg이나 줄였다.

폭스바겐 골프 R 퍼포먼스 패키지는 올해 초 공개한 페이스리프트 골프 R에 적용된다. 유럽 시장에 곧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과 국내 론칭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