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알파로메오 줄리아 벨로체, 이탈리안 280마력 FR 세단

알파로메오 줄리아 벨로체, 이탈리안 280마력 FR 세단

알파로메오가 줄리아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기존의 스페치알레와 콰드리포글리오 사이에 벨로체가 추가된 것. 벨로체는 줄리아 특유의 스포티한 섀시에 280마력의 2리터 엔진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새 280마력 유닛은 줄리아 벨로체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새로 개발된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조합된다. 가솔린 엔진은 전체가 알루미늄이며, 40.7kg.m의 최대 토크가 2,250 rpm에서 출발할 정도로 유연하다. 0→100km/h 가속 시간은 5.8초에 불과하고,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멀티에어 유압 밸브 시스템과 최신의 트윈스크롤 터빈을 채용해 효율을 극대화 했다. 연료 분사 압력은 200바이다. 이 엔진은 이탈리아 테르몰리에서 생산된다.

외관의 주요 요소는 스페치알레와 공유한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범퍼 및 디퓨저, 듀얼 머플러는 줄리아의 스타일링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터빈을 연상시키는 18인치 알로이 휠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와 함께 줄리아 벨로체를 위해 미사노 블루 색상도 추가됐다.

편의 장비도 다양하게 실린다. 벨로체에는 앞뒤 주차 센서 및 업그레이드 된 브레이크, 듀얼 존 공조장치, 8.8인치 알파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기본이다. 주요 안전 장비로는 FCW(Forward Collision Warning)와 보행자까지 감지하는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LDW(Lane Departure Warning), IBS(Integrated Braking System)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