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S-클래스 국내 런칭, 럭셔리 왕의 귀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S-클래스 국내 런칭, 럭셔리 왕의 귀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9월 4일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세계 최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S-클래스는 1951년 그 효시라고 할 수 있는 220(W 187)모델의 첫 탄생 이후 66년간 지속적으로 신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온 세그먼트의 선구자이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룬 혁신과 나아갈 미래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상징적 모델이다.

2013년 출시 후 전 세계 3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6,500여개 부품 및 구성요소에 변화를 주는 혁신을 단행했다. 유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새로운 첨단 사양과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시스템은 보다 안정적인 반자율주행을 실현하며, 더 뉴 S-클래스를 완성한다.

한편, LTE 기반의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Mercedes me connect)’ 와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한국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고의 제품과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앞선 수준의 반자율주행장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시스템

더 뉴 S-클래스는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자율주행의 시대의 본격화에 앞장선다. 특히, ‘무사고 주행’이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실현에 한층 가까워진 시스템은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 보행자 모두를 고려하는 전방위적 안전기술로 자동차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는 20-210 Km/h 의 범위의 주행 환경 내에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안전 거리 확보와 차선 유지를 돕는다.

또한, 급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상황에서도 차량과 운전자의 안정적인 대응을 지원한다.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는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로 차량, 보행자 등을 인식해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 후 이에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자율부분제동을 실시한다.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기능은 운전자가 전방의 보행자나 차량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조작 할 경우 해당 방향으로 추가적인 토크를 보내 안정적이고 신속한 회피 기동에 도움을 준다.

정교한 주행성능을 선사하는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 시스템

더 뉴 S-클래스는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을 겸비한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정교한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다양한 주행 스타일에도 여유로운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탑재된 V8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기존 엔진(4,664cc) 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3,982cc)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은 오히려 향상됐다.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신형 엔진은 더 뉴 S 560 4MATIC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모델에 적용된다.

새로운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랑하는 디젤 엔진이면서도 가변 밸브리프트 기술 최초 적용 등으로 연료 소모와 함께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RDE(실도로주행배출시행법) 기준을 만족하는 엔진으로 유로6는 물론 보다 엄격해진 배출 제한 기준에 부합하는 차세대 엔진이다. 더 뉴 S 350 d 4MATIC모델에 탑재된 엔진은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2kg.m를 발휘하며, 더 뉴 S 400 d 4MATIC Long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더 뉴 S-클래스에 적용된(일부 모델 제외) 매직 바디 컨트롤(MAGIC BODY CONTROL) 서스펜션 시스템은 커브 구간을 감지하고 최적의 자세로 차체를 유지시켜 주는 커브 틸팅 기능이 추가돼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는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는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더 뉴 S-클래스에만 적용된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

메르세데스-벤츠는 양산차 중 더 뉴 S-클래스에 세계 최초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기능을 탑재 했다. 이는 음악, 온도, 마사지, 앰비언스 라이팅 등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작동하며 쾌적의 탑승 환경을 제공한다. 탑승자는 상쾌함, 따뜻함, 활력, 기쁨, 안락함, 트레이닝의 총 6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기분과 상태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10분간 작동한다.

미학적 아름다움과 최신 기술이 집약된 첨단 편의 사양 제공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디자인과 함께 신규 적용된 멀티빔LED(MULTIBEAM LED) 헤드램프는 3개의 LED 광섬유로 디자인 돼 더 뉴 S-클래스만의 차별화된 존재감을 부각시키며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하며, 어떠한 조건에서도 밝은 시야를 확보해준다.

인테리어는 최고급 소재와 최신 기술이 어우러져 외관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더 뉴 S-클래스는 두 개의 12.3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글래스 커버를 공유하는 와이드 스크린 콕핏(wide-screen cockpit)을 통해 수평 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강조한다. 모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이 가능한 터치컨트롤(TOUCH CONTROL)버튼과 디스트로닉, 크루즈 컨트롤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은 차별화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64컬러를 제공하는 앰비언스 라이팅(Ambience lighting)은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밖에도 더욱 향상된 링궈트로닉(LINGUATRONIC)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은 최초로 한국어 인식을 지원하며 800여개 이상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여 실행할 수 있다.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

더 뉴 S-클래스에는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가 기본 탑재, 운전자와 차량,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함으로써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고로 의심되는 충격을 감지해 차량 위치와 안전띠를 착용한 탑승 인원 등의 정보를 고객컨택센터로 자동 전송하는 ‘e콜(eCall, Emergency Call)’ 기능과 함께, 직접 24시간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b콜(bCall, Breakdown Call)’과 같은 안전 기능이 기본 제공된다.

차량에 탑승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행 가능거리나 잔여 연료량, 차량 위치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량의 문을 열고 잠글 수 있게 되며, 목적지를 미리 검색 및 설정해 차량 네비게이션에 전송할 수 있다. 자체 진단 기능을 통해 차량 상태와 부품 마모를 감지하고, 필요한 경우 미리 설정해 둔 공식 서비스센터로 해당 정보를 전달해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주차공간이 협소한 경우 등에 스마트폰 조종을 통해 무인 주차가 가능한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Remote Parking Assist) 기능도 단계적으로 구현된다.

더 뉴 S-클래스를 시작으로 도입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는KT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100% LTE의 국내 통신망과 지도 소스는 물론 고속·대용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벽하게 현지화되어 우수한 속도 반응을 기대할 수 있으며, 전국 11개 딜러사 네트워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퀄리티의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S-클래스의 출시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VIP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을 새롭게 도입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의 오너를 대상으로 하는 서클 오브 엑설런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메르세데스-벤츠 행사 및 활동 등에 우선적으로 초청 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올하반기 부터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 뉴 S-클래스는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를 포함해 총 8개 라인업을 먼저 출시하고, 향후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더 뉴 S-클래스의 고객 인도는 9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S 350 d 4MATIC이 1억 4,550만 원부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이 2억 4,350만 원까지 분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