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

> 뉴스 컨셉트카 > 현대차 대형 SUV, HDC-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 최초 공개

현대차 대형 SUV, HDC-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 최초 공개

현대차가 2018 부산 모터쇼에서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을 담고 향후 현대자동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SUV 컨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HDC-2(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가 제 역할에 맞는 디자인이 잘 표현된 차라는 점에서 세계 최고의 체스 선수를 부르는 명칭 ‘그랜드마스터(Grandmaster)’의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는 구조적이며 역동적인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한 선과 감각적으로 조각된 근육질의 바디가 만나 카리스마 넘치는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그릴과 램프, DRL의 정형적 디자인을 탈피한 라이트 아키텍쳐를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하는 진보적인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 스타일링 담당 이상엽 상무는 모터쇼에서 “최근의 전동화, 자율 주행, AI 등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디자인에도 변화가 필요한 가운데 독창적이고 고유한 감성이 있었던 현대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가 미래로 연결될 새로운 연결고리는 고객이 중심이 된 감성적 혁신을 지향하는 디자인, 새 디자인 방향성인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통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자동차의 HDC-1 르 필 루즈 컨셉트(HDC-1 LE FIL ROUGE CONCEPT) 가 현대 디자인의 지향점을 선언적으로 보여주었다면, 오늘 최초로 공개하는 두 번째 컨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는 현대 디자인 DNA가 전세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얼마나 넓은 스펙트럼의 디자인으로 표현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차”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