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

> 뉴스 컨셉트카 > 미래 알티마 디자인? 닛산 V-모션 2.0 컨셉트카

미래 알티마 디자인? 닛산 V-모션 2.0 컨셉트카

닛산이 2017 디트로이트 오토쇼를 통해 4도어 세단 컨셉트카 ‘V-모션 2.0’을 소개했다. 전장 4,860mm, 전폭 1,890mm, 전고 1,380mm, 축간거리 2,850mm로 향후 닛산의 세단 디자인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컨셉트카이자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닛산은 이미 시판차들을 통해 시그니처 디자인 “V-모션(V-Motion)”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등장한 V-모션 2.0은 이에 대한 후속작으로 기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독특하고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우선 보닛 라인과 이어진 두껍고 탄탄한 메탈 필러 아래로 V-모션 라인이 쭉 내려온다. 여기에 마치 공중에 붕 뜬 것처럼 엠블럼이 달려있다. 조금 과장된 모습이긴 하지만 위화감이 들 정도는 아니다. 얇고 긴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향후 닛산의 새로운 시그니처 라인으로 부메랑을 형상화했다.

새로운 V-모션 2.0의 옆모습은 기대감을 져버리지 않을 정도로 잘 다듬어져 있다. C필러와 지붕의 디자인 처리도 인상적이다. 현재의 닛산 대형 세단 ‘맥시마’와 상당히 유사하고 향후 등장할 차세대 알티마에 대부분 채택될 확률이 높다.

최신 모델답게 V-모션 2.0은 자율주행 요소도 상당부분 포함된다. 닛산의 자율주행 기술은 ‘프로파일럿(ProPILOT)’이라고 부르는데, 이 기술을 통해 닛산이 노리는 최종목표는 고속도로 뿐 아니라 혼잡한 도심에서도 완전하게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

아쉬운 점은 닛산이 아직 이러한 자율주행 기술에 관해 두드러지게 남긴 족적이 없다는 것. 게다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도 아직 밝히지 않았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