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BMW, 깜짝 뉴스 2가지를 준비하고 있다

BMW, 깜짝 뉴스 2가지를 준비하고 있다

출처 : BMW블로그


BMW가 개척한 쿠페형 SUV는 이제 거의 모든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단골 메뉴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픽업트럭과 컨버터블 SUV는 지금의 BMW 로선 생소한 분야다. 바로 이 두 가지 토끼를 잡는 BMW의 사냥이 시작됐다.

얼마 전까지 미니 로켓맨과 슈퍼레제라 비전 스포츠 등 굵직한 모델들을 내놨던 BMW의 상품 및 전략담당 랄프 말러(Ralph Mahler)는 최근 디지털 트렌드와의 인터뷰에서 이보크 컨버터블과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에 필적하는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암시했다. 그는 “이 두 가지 토픽(컨버터블 SUV, 픽업트럭)은 BMW에게 매우 흥미로운 주제다. 만들거냐고? 곧 라인업에 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출처 : 슈가디자인


그는 또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가 나왔을 때, 그리고 더 이전에는 이보크 컨버터블이 등장했을 무렵 BMW는 비슷한 질문들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선두주자 자리는 놓쳤지만 대체불가한 BMW 모델들은 언제나 등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첨언했다.

BMW 컨버터블 SUV와 픽업트럭. 지금으로선 상상하기 힘들다. 유럽 유수의 자동차 매체들은 BMW가 X2와 X5를 토대로 적어도 2020년 상반기 이내에는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당장에 주목받을 SUV는 X7이지만’ BMW X’가 어떤 숫자를 선택할 지 기대되는 순간이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