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BMW, 플래그십 9시리즈는 계획에 없어···

BMW, 플래그십 9시리즈는 계획에 없어···

BMW는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엔트리 1시리즈부터 럭셔리 쿠페 8시리즈까지 촘촘한 가장 최근에는 쿠페형 8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델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호기심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습니다. 바로 7시리즈를 뛰어넘는 플래그십 모델 9시리즈에 대한 기대로 말이죠. 하지만 9시리즈에 대한 계획이 없음을 최근 인터뷰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bmw vision future luxury concept

클라우스 프렐리히(Klaus Fröhlich) BMW 개발담당 총괄은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카(Autocar)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행 8시리즈 이상의 모델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개발담당은 "소비자들이 9시리즈를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현재 갖춰진 X시리즈와 세단, 감각적인 스포츠카 범위 안에서 충분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BMW M8 Spied

BMW그룹의 계발 계획을 살펴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9시리즈보다는 8시리즈의 확장 모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3년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고 7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M8의 상위 기종으로 자리할 가능성도 있지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활용한 i8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