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만트럭, 100만km 무상 보증 프로그램 발표

만트럭, 100만km 무상 보증 프로그램 발표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 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유로 6 트럭 제품의 무상보증을 최대 7년 / 100만 km로 연장하는 ‘케어+7 프로그램’의 상세 사항을 발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5월 2일 본사 CEO인 요아킴 드리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로 6 트럭 제품의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보증을 최대 7년 / 100만 km로 확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유로 6 모델의 엔진 주요 부품들에 대한 7년/100만km 보증 연장은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상용차 업계에 전례 없는 케이스로, MAN 그룹 내에서도 한국 시장에 유일하게 적용되는 파격적인 조치”라고 설명하며 “이는 MAN에게 한국이 얼마나 중요한 시장인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로, 유로6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MAN의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고 밝혔다.

‘케어+7 프로그램’은 국내 보증 연장 프로그램의 공식 명칭. 이를 통해 유로 6 엔진이 탑재된 MAN 트럭 고객들은 7년 프로핏 체크 프로그램을 가입할 경우 7년 / 100만 km까지 안심할 수 있다. ‘케어+7 프로그램’ 혜택 적용을 위한 프로핏 체크 프로그램은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기 위해 MAN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유지보수 프로그램이다. 정기적인 점검 일정에 따라 차량을 체계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케어+7 프로그램 혜택 적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7년 프로핏 체크 프로그램은 대형 트럭 월 19만원 대, 중형 트럭 월 14만원 대 수준의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이는 각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진행할 경우와 비교해 2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유로 6 트럭 보유 고객 모두가 가입 가능하며, 정비 항목들에는 각종 오일류 및 필터류 교환, 냉각수 교환, 기타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이 포함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이번 7년 / 100만 km 보증 연장의 세부 항목들은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과정에서 충분한 피드백을 받아 마련된 것으로, 엔진 주요 부품들로 구성됐다”며 “케어+7 프로그램 제공 및 체계적인 유지보수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고객들은 차량의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을 운행하는데 소요되는 총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케어+7 프로그램’ 제공을 기점으로 애프터 서비스의 질적/양적 향상을 위한 투자를 더욱 늘려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