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2019년 스마트폰과 키보드를 달군 최고의 자동차는?

2019년 스마트폰과 키보드를 달군 최고의 자동차는?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저물어 간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국내 자동차 시장에도 참 많은 일이 있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난 시간을 돌아보려 한다. 올해 포털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차는 어떤 모델이었을까? 지난 1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포털 사이트 다음(Daum) 검색 순위를 확인했다.

가장 먼저, 연령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가장 많이 검색창에 오른 차는 기아차의 소형 SUV 셀토스다. 셀토스는 지난 7월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웅장한 차체, 여유 있는 출력까지 갖춘 셀토스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참고로 여성 네티즌들에게도 올 한해 가장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모델이기도 했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전체 순위 2위, 남성 네티즌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현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지난해 말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출시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출고량은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상황. 올해 수입산 대형 SUV가 연이어 등장했지만 소비자들의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연령대별 인기 차종도 살펴봤다. 20대에서는 1위 셀토스를 시작으로 4위까지 모두 소형 SUV가 랭크됐다. 팰리세이드가 6위로 비교적 부진했던 결과도 다른 연령대와 큰 차이점이다. 30대부터 50대까지는 모두 팰리세이드가 가장 높은 곳에 자리했으며, 2위 역시 기아 셀토스로 동일하다.

30대에서는 10위권 내에 수입차도 보이기 시작한다. 올해 가솔린과 디젤 버전 모두 신형 모델을 출시한 아우디 A6다. 40대와 동일하게 검색어 순위 9위를 차지했다. 비교적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50대에서는 제네시스 G80과 E-클래스 등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