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국내 출시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국내 출시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추구하는 운전자를 위한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POTENZA Adrenalin RE004)를 국내에 출시했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RE001, RE002, RE003의 뒤를 이은 최신 모델이다. “당신 안의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깨워라(Awaken the sports driver in you)”라는 브랜드 모토가 표방하듯 일상에서 스포츠 드라이빙 감각을 즐기고 싶어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개발된 타이어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기존 RE003 제품과 비교했을 때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직진에서의 주행 안정성, 주행 반응, 코너링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면서도, 젖은 노면에서의 타이어 성능을 고려해 타이어의 배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타이어 회전저항을 낮춰 스포츠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되오던 연료효율을 개선했다. 이를 위해 실리카와 같은 새로운 타이어 소재 사용에서부터 과감한 타이어 그루브 및 블록 설계, 트래드 패턴 디자인까지 전체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타이어의 배수 성능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직결되는데,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3단 그루브 디자인을 채택해 배수성을 높임으로써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이와함께 그루브의 강성을 높여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코너링과 제동력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배수 성능 향상과 함께 타이어 안쪽으로 넓어진 그루브 디자인으로 핸들 움직임에 따른 조향 반응이 더욱 빠르고 정확해졌으며, 도로면에 닿는 타이어 면을 균등하게 유지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주행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조향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아드레날린 RE004의 트래드 패턴은 아드레날린의 영문 첫 글자인 “A”자 모양을 하고 있어 아드레날린 RE004의 역동적인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더해 타이어 숄더블록 부분의 강성을 높여 고속 주행에서 타이어 반응이 더욱 정교하고 정확해졌다. 또한 숄더블록의 높아진 강성 덕분에 고속 주행에서 발생하는 차체의 잔 진동을 최소화했다.

브리지스톤은 아드레날린 RE004 원재료에 실리카 배합 소재를 사용해 젖은 노면 환경에서의 타이어 회전력을 높임으로써 회전저항을 낮춤과 동시에 연료 효율을 향상시켰다.

브리지스톤 아드레날린 RE004는 스포츠 성능을 발휘하는 세단에 적합하다. 대상 차종은 현대자동차 아반떼, 제네시스 G70, 기아자동차 K5와 스팅어, 폭스바겐 골프, 아우디 A4 등이다. 국내에서는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1개 사이즈를 판매한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김헌영 대표이사는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고속주행이 잦은 중장거리 출퇴근길 주행 혹은 주말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켜줄 타이어입니다.” 라며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전작에 이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을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