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엔카 데이터] 6월 중고차 시세, C-클래스 살 거면 지금!

[엔카 데이터] 6월 중고차 시세, C-클래스 살 거면 지금!

엔카닷컴이 6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7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박 여행객 증가 등으로 차량에 대한 수요가 꾸준해 평균적으로 시세 하락 폭이 크지 않다.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시세 변동이 -1% 안팎의 보합세로 나타났다. 또한 국산차 시세 하락 폭이 수입차 보다 소폭 컸다.

국산차 시세는 지난달보다 평균 -1.06% 하락했다. 감가 폭이 가장 큰 모델은 최소가가 -3.62% 하락한 '르노삼성 SM6'다. SM6의 시세 하락은 신차 프로모션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반면 르노삼성의 QM6는 시세가 올랐다. QM6의 최소가와 최대가는 각각 0.71%, 0.13% 상승했다.

수입차 시세는 전월 대비 평균 -0.91% 미세하게 하락한 가운데 벤츠 'C-클래스'의 시세 하락폭이 최대가 기준 -4.52%로 가장 컸다. C-클래스 시세는 현재 2,952만원~3,745만원이다. 두번째로 시세 하락폭이 큰 모델은 '재규어 XF'로 평균 -2.32% 떨어졌다. 수입차 가운데 시세가 오른 모델은 '미니 쿠퍼 D'로 최소가와 최대가가 각각 0.10%, 0.60% 상승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출퇴근 시 거리 두기에 용이한 자가용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휴가철도 앞두고 있어 당분간 중고차 거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