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조정에 힘입어 최다 판매 기록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조정에 힘입어 최다 판매 기록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이 지난 8월 한 달 간 총 294대가 판매되며 법인 설립 이후 월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3세대 신형 투아렉의 출시 월인 지난 2월의 판매기록(125대), 지난 2015년 2세대 투아렉의 역대 월 최고 판매 기록(150대)을 크게 상회한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모델은 투아렉 3.0 V6 TDI로 지난 달 총 254대가 판매되었다. 8 20일부터 판매가 실시된 투아렉 4.0 V8 TDI는 출시를 기다려온 마니아들의 호응에 힘입어 총 40대가 인도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투아렉의 가격을 재조정함에 따라 수요를 끌어오게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달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 대중화' 전략의 일환으로 투아렉 판매 가격을 최대 800만 원 인하한 바 있다. 또한 8월 특별 금융프로모션을 실시해 가격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투아렉이 300대 가까운 월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경쟁이 치열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굳건히 자리매김 했다고 평가한다라며아울러 컴팩트 SUV 티록에서부터 독보적인 베스트셀러 티구안, 럭셔리 SUV 투아렉에 이르는 폭스바겐코리아의 ‘5T 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