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BMW, i8 스파이더 LA 오토쇼 통해 공개... 판매는 내년부터

BMW, i8 스파이더 LA 오토쇼 통해 공개... 판매는 내년부터

BMW는 2012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i8 스파이더 컨셉트’를 공개한 이후 양산화에 대한 가능성을 꾸준히 암시해 왔으며, 테스트 모델 역시 종종 포착되고 있다.

유럽 자동차 전문 매거진 오토모티브 유럽(Automotive News Europe)은 i8의 스파이더 버전이 오는 11월 LA 모터쇼에서 공개하고 2018년 초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전했다.

BMW는 최근 투자자 프리젠테이션 자료에서 ‘i8 로드스터’라고 표기된 사진을 공개했으며, 타임 테이블에 2018년이라고 기재했다. 또한, BMW 공식 SNS를 통해 티저 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BMW는 2012년부터eDrive 기술을 꾸준히 시연해 왔는데, 2016년에는 CES에서는 또 다른 컨셉트 모델인 ’BMW i Vision Future Interaction’을 공개하며 양산화를 암시했다.

[BMW i Vision Future Interaction][/caption]BMW i 스파이더는 기존 BMW i 쿠페보다 조금 작고 2분할 폴딩 루프와 투명한 리어 덱 글래스 패널로 스파이더만의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포착되는 테스트 모델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2012년 선보인 컨셉트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양산형으로 다듬어진 알루미늄 휠과 레이저 헤드램프 그리고 에어로 다이나믹스를 고려해 다양하게 꺾이는 보디워크와 캐릭터 라인은 새롭다.

i8을 비롯해 스파이더 모델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지만 오는 2022년에는 완전한 전기차로도 선보일 전망이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