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VW, 3세대 투아렉 내년 4월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VW, 3세대 투아렉 내년 4월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폭스바겐이 자사의 인기 SUV 투아렉(3세대)을 내년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모두 3종의 SUV를 무대에 올리는 데 이 중 하나가 바로 신형 투아렉이라고 전했다.

2010년 2세대 투아렉이 출시한 이후 안정적인 성능과 단정한 디자인으로 사랑받은 투아렉은 이제 3세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투아렉은 아우디-폭스바겐 그룹의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등과 플랫폼(MLB Evo)을 공유하고 있다.

이미 스파이샷을 통해 디자인 유출된 바 있어 디자인의 신선함은 떨어진다. 그보다는 환경 규제에 따라 V6 엔진에 PHEV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제된다는 소식과 거주성에 더 관심이 쏠린다.

폭스바겐이 투아렉의 데뷔 무대를 중국 베이징 모터쇼로 삼은 이유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중국 시장의 중요성이 예전보다 더 커졌다고 짐작할 수 있다.

한편, 신형 투아렉은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또 이번 북경 모터쇼에 등장할 나머지 2종의 SUV는 골프 기반의 SUV T-록과 폴로를 기반으로 만든 T-크로스로 알려졌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