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가장 강력한 박스터의 등장, '녹색 지옥' 테스트 중 포착

가장 강력한 박스터의 등장, '녹색 지옥' 테스트 중 포착

역사상 가장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박스터가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도중 포착됐다. 앞범퍼의 형상을 918 스파이더와 흡사하게 만들어 첫 인상부터 강렬함이 돋보이며, 하단의 대형 에어벤트와 크기를 키운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까지 평범한 부분이 없을 정도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 할 718 스파이더에는 터보 엔진 대신, 911 GT3의 4.0L 자연흡기 엔진의 사용이 기정 사실화 되고 있다. 일단 외모에서는 잔뜩 부풀린 시트 뒤의 보닛이 엔진의 크기를 암시하고 있다. 또한, 포르쉐측은 두 개의 미드십 엔진 스페셜 모델에 6기통 자연흡기 방식을 고수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어 기대를 한 껏 모으고 있는 상황.

718 스파이더는 박스터의 하드코어 버전으로 달리는 데 집중한 모델이다. 전작에서 알 수 있듯이 필러를 살짝 깎고 무게를 덜어내는 게 핵심이다. 전동식 소프트톱은 생략되며 에어컨, 오디오 등의 편의 장비는 모두 옵션으로 제공된다. 경량 스포츠 시트와 같은 기본적인 장비만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엔진의 퍼포먼스와 하체의 강성도 기본형과 다르게 세팅된다.

포르쉐 718 박스터 스파이더는 올해 데뷔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 값은 독일 기준으로 9만 유로(약 1억 2,000만 원) 선이 유력하다. 참고로 718 박스터 GTS의 독일 판매가는 7만 8,160유로(약 1억 420만 원)이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