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폭스바겐 초미니 SUV, T-크로스가 온다

폭스바겐 초미니 SUV, T-크로스가 온다

폭스바겐이 소형차 폴로를 기반으로 만드는 T-크로스가 최근 엔카매거진 파트너의 카메라에 포착됐다. 아주 작지만 휠 아치에 두른 플라스틱 몰딩과 폴로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차체 등 초미니 크로스오버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혹자는 컴팩트 해치백을 토대로 만드는 이 작은 크로스오버에게 어떤 기대를 있겠느냐라고 말하지만 전 세계에 불어닥치고 있는 SUV의 바람을 이해한다면 T-크로스의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조금 더 큰 폭스바겐의 SUV T-록의 선풍적인 인기도 T-크로스의 성공가능성을 더하고 있다.

이번에 포착된 폭스바겐 T-크로스는 ‘작다’는 느낌을 줄이기 위해 날렵함 보다는 굵직한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우선 넓게 퍼진 앞 그릴과 헤드램프를 보면 확연히 묵직한 면모를 보여준다. 측면 디자인도 캐릭터 라인을 많이 넣지 않고 간단명료하며 담백한 크로스오버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이미 폭스바겐은 2016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초미니 크로스오버의 출시를 암시한 바 있다. 폭스바겐이 T-크로스를 선보일 시점은 대략 2020년. 순조롭게 출시된다면 2020년 경 폭스바겐 브랜드 뱃지는 단 SUV는 모두 19종으로 늘어난다.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드는 이 소형 크로스오버의 경쟁자는 현대차 코나 정도. 파워트레인은 현행 폴로의 9가지 파워트레인 대부분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폴로는 65마력부터 200마력까지 가솔린 엔진 6기와 디젤엔진 2기 그리고 천연가스 엔진도 있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