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BMW M760Li, 고성능 플래그십의 시험주행 장면은 남달라

BMW M760Li, 고성능 플래그십의 시험주행 장면은 남달라

BMW의 플래그십 7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의 시험주행 장면은 올해 초부터 자주 포착된 바 있다. 이번에 포착된 모델은 BMW 7시리즈 가운데 가장 강력한 모델인 M760Li로 추정된다. C필러의 V12 엠블럼, 리어 범퍼 하단 좌우로 나뉘어진 쿼드타입 머플러 팁은 BMW 7시리즈 가운데 유일하게 M760Li만 사용하는 디테일이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BMW의 전매특허인 키드니 그릴이 더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기를 흡입하는 유입로가 커졌다기 보다는 그릴의 형상 자체를 헤드램프보다 더 높게 변한 모습이다. 범퍼 하단의 디자인 일부도 수정한 흔적이 있다.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리어램프의 그래픽 변화, 범퍼 형태가 일부 수정된 상태다. 하지만 M760Li의 쿼드타입 머플러팁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부분변경으로 거듭날 7시리즈의 변화 포인트 가운데 하나는 바로 레벨 3자율주행기술이다. 아우디가 신형 A8로 선점하고 있는 이 기술에 대해 BMW는 어떤 변화를 시도할 지 기대된다. 참고로 SAE 구분 기준으로는 레벨3(조건부 자동화)부터 반자율주행이 아닌 자율주행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볼 수 있다.

BMW M760Li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V12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609마력, 최대토크 81.6kg.m을 발휘한다. 현재 BMW 코리아가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12기통 엔진을 가진 모델이기도 하다.

V12 엔진과 함께 M 퍼포먼스 고유의 시프트 프로그램과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룬다. 성능도 뛰어나 정지사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이 단 3.7초에 불과할 만큼 빠른 가속성능을 갖추고 있다.

독일의 각 자동차매체들의 소식을 종합해 보면, 새로운 BMW 7시리즈의 데뷔는 내년 상반기가 유력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 엔카매거진은 오토미디어(Automedia)와의 정식 계약을 통해 다양한 스파이샷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