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출시 임박한 BMW 5시리즈, PHEV과 왜건까지 포착

출시 임박한 BMW 5시리즈, PHEV과 왜건까지 포착

2017년 출시를 예고한 BMW의 중형 세단 5시리즈가 PHEV와 왜건까지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독일에서 포착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새로운 BMW 5시리즈의 PHEV 모델과 왜건모델이 추가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BMW 5시리즈가 선보일 PHEV는 현존하는 가장 최신형 반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다. 교통 흐름 감지 시스템을 포함해 자동차선변경까지 가능하다. 고속도로에서 특정구간을 회피해서 갈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된다. 게다가 PHEV의 주행거리는 현재 대략 200km까지 알려졌는데 이 정도면 웬만한 전기차가 무색한 수준이다.

디자인은 거의 대부분 공개가 된 바 따로 언급하진 않겠지만 BMW의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앞트임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휠 디자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친환경 분위기에 걸맞게 좀 더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다.

BMW 왜건 즉 투어링 모델은 기존 5시리즈의 실용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간직하는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다. 다만 신형 5시리즈의 장점을 더해 기존의 소비자들을 흡수해 갈 것으로 보인다. 휠 디자인은 기존 투어링 모델과 같은 스타일이고 적재함 공간은 조금 더 확장됐다. 투어링 모델에도 5시리즈의 반자율주행 옵션은 그대로 반영된다.

판매시기는 2017년이다. 국내에서도 BMW 5시리지는 매우 인기가 높은 모델인 바 시차를 두지 않고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전해진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