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 특집 모터쇼 > 2016 파리모터쇼 29일 개막, '유럽을 넘어 세계로...'

2016 파리모터쇼 29일 개막, '유럽을 넘어 세계로...'

2016 파리모터쇼(Paris motor show , Mondial de L'automobile)가 오는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8일간 ‘포르트 베르사유(Porte de Versailles)’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모터쇼인 만큼 세계적인 위상과 규모를 자랑한다.

파리모터쇼는 1898년 시작해 1976년까지 매년 개최되다가 이후 2년에 한 번씩(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격년) 개최하기 시작했다. 제1차 세계대전 때 잠시 중단된 것을 빼고 현재까지 이어가고 있으며, 지금의 파리국제모터쇼(Mondial de l’Automobile)라는 이름은 1988년부터 사용해왔다.


파리모터쇼는 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잘 읽을 수 있는 전시로 가장 현실적인 모터쇼로 불린다. 올해에는 'A new dynamic confirmed'이라는 주제로 총면적 18만제곱미터의 전시장에 신차를 비롯해 다양한 컨셉트카가 전시될 예정이다.

전 세계 자동차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파리모터쇼가 이번에는 어떤 소식을 전해줄지 기대된다. 엔카매거진은 현장에서 모터쇼 소식을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독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줄 예정이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