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출시

아우디는 중형 SUV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The new Audi Q5 40 TDI quattro)’와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Q5 40 TDI quattro Premiu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08년 첫 출시된 아우디 Q5는 브랜드 특유의 역동성과 넓고 편안한 실내 그리고 여러 안전 및 편의장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국내에 새롭게 출시되는 Q5는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Q5 40 TDI 콰트로의 판매 가격은 6,475만 1천 원,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7,064만 1천 원이다. 아우디는 오는 2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Powertrain

Q5 40 TDI 콰트로와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두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 출력 204력, 최대 토크40.7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7.6초이며,최고 속도는 222km/h다. 복합연비는 12.8km/L로 인증 받았다.

이와 함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취향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도 더해져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Design

전면에는 낮게 위치한 팔각형 싱글 프레임을 비롯해 크기를 더욱 키운 측면 공기 흡입구,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까지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또한 브랜드의 LED 기술이 집약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과 함께 차체의 윤곽을 강조하고 우아함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Q5 40 TDI 콰트로에는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실버 버티컬 프레임, 매트 실버 전방 및 후방 언더런 프로텍션이 적용된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더해진다. 19인치 5-스포크 V-스타일 휠도 장착된다.

S라인 엠블럼 및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 흡입구, 루프 스포일러, 매트 블랙 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추가된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인치 5-세그먼트-스포크 스타일 휠이 적용된다.

어드밴스드 라인이 더해진 Q5 40 TDI 콰트로의 실내에는 알루미늄 롬버스 인레이가,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이 더해진다. 여기에 멀티 컬러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LED 독서등 등도 적용된다.

Safety & Convenience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두 모델 모두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를 비롯해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더불어 Q5 40 TDI 콰트로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카메라가, Q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등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밖에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6채널 10스피커의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