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현대차 캐스퍼 1,385만 원부터 시작

현대차 캐스퍼 1,385만 원부터 시작

현대자동차가 오는 29일 출시 예정인 캐스퍼의 가격과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했다.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엔트리 SUV로 개성을 살린 디자인과 컬러를 비롯해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된 안전성,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

가솔린 1.0 MPI 엔진으로 판매되는 캐스퍼는 액티브 선택 품목을 통해 가솔린 1.0 터보 엔진으로변경할 수 있다. 가솔린 1.0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4.3km/L로 인증받았다. 가솔린 1.0 터보는 최고 출력 100마력, 최대 토크 17.5kgf.m의 주행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 연비 12.8km/L다. 액티브 추가 비용은 스마트/모던 트림에서 95만 원, 인스퍼레이션에서는 90만 원이다.

사이먼 로스비 스타일 담당 상무는 “캐스퍼는 한국인들의 도전 정신과 젊은 에너지를 담은 모델”이라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유연한 사용성과 훌륭한 공간성을 모두 갖춰 좋은 친구 같은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보여준다. 단단하고 다부진 차체 전면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캐스퍼만의 강렬한 존재감이 돋보인다.

더불어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시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추가되어 한층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캐스퍼의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관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통해 개방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1열 시트는 투톤 컬러로,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과 같은 디테일이 있어 개성을 부각한다. 모던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보라색 단색의 실내 무드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 패턴의 천장 내장은 새로운 차급에 걸맞은 독특한 감성을 자랑한다.

캐스퍼의 모든 시트는 폴딩,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공간 활용성을 보여준다. 특히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가 장착되어 실내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된다.

이와 함께 2열 시트는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의 승차감도 배려했고, 각 시트 별로 풀 폴딩이 가능해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하면 적재 공간을 301L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1,2열 모두 풀 폴딩 시 실내 길이 최대 2,059mm의 공간이 생긴다.

이뿐만 아니라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안정성도 놓치지 않았다. 캐스퍼 전 트림에는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된다.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인 것도 캐스퍼의 특징이다.

한편, 캐스퍼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원하는 트림부터 색상, 선택사양, 배송 지역까지 선택하고, 예약금(10만원)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현대차는 9월 19일부터 총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할 예정이며, 얼리버드 예약 시점에서 선택한 사양과 색상은 정식 계약 전환 기간(9월 29일~10월 5일) 동안 최종 변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