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마 서퍼티지! LPG는 내 나와바리다! 페이스리프트 QM6 살펴보니...?!

마 서퍼티지! LPG는 내 나와바리다! 페이스리프트 QM6 살펴보니...?!

▶마 서퍼티지! 고마해라 마이 묵따 아이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스포티지 LPG의 맹공에도 'LPG 중형 LPG 판매 1위'의 자리를 사수해낸 QM6의 3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 The New QM6(더 뉴 QM6)를 3월 출시한다. Qm6 LPG모델은 지난 한 해동안 18473대 판매를 기록하며 LPG 중형 SUV 판매 1위 타이틀을 사수했지만 스포티지 LPG가 지난 7월 말 출시 이후 5개월동안 4,227를 판매하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뒤쫒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 1월 LPG 모델 판매량은 Qm6 573대, 스포티지 480대로 스포티지가 LPG 시장 점유율을 점점 키워나가고 있기에, 전체 판매량의 35%이상을 'QM6 LPG'모델에 의존하고 있는 르노코리아로서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다. 그렇다면 과연 3번째 페이스리프트를 맞이한 he New QM6(더 뉴 QM6)는 르노코리아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 감히 내 밥그릇을 건드려..?! '비장의 수' 준비해 돌아온 QM6

특히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주목받는 것은 상용차 라인업 QM6 QUEST(퀘스트)의 등장이다. 기존의 가솔린 모델 QM6 GDe와 LPG 모델 QM6 LPe 등 패밀리 SUV 모델들에 더해 2인승 밴 모델 SUV인 QM6 QUEST(퀘스트)를 새롭게 추가, The New QM6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재편했다.

The New QM6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QM6 QUEST는 차량의 다양한 활용을 복합적으로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선보인 다재다능 신개념 중형 SUV 모델이다. QM6 QUEST는 기존 패밀리 모델들과 차별화된 길이 1,423~1,760mm, 너비 1,261~1,321mm, 높이 723~859mm의 1,413L 및 최대 적재량 300kg으로 실내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상 및 업무 목적은 물론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레저/일상용 차량으로도 전천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르노코리아는 주장한다. 특히 인상적인 점은 QM6 QUEST 전용 디지털 룸미러를 적용, 부피가 큰 적재물이 실려 있는 경우에도 후면 시야를 확보하며 더욱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상용 밴'으로서의 경쟁력 또한 확보한 점이 주목된다.

QM6 QUEST의 가격은 ▲SE 트림 2,680만원 ▲LE 트림 2,810만원 ▲RE 트림 3,220만원이다. 하지만 고객이 보유 중인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할 경우 조건에 따라 최대 900만원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QUEST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하지만 르노코리아 측은 각종 세제혜택은 강조하면서도 The New QM6가 '화물차'로서 인식되는 것은 극도로 경계하는 모양이다. 특히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QM6 QUEST에도 그대로 적용해 외관 상 차이를 두지 않는다는 점과 개선된 안전 편의 기능들도 상당수를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밝히고 있다. 과연 디자인 요소들은 어떻게 변했을까?

 

▶3번째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변했나?

The New QM6는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내장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QM6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The New QM6 외관 디자인은 중형 SUV로서 단단하고 와이드한 이미지가 더욱 잘 표현되도록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다. 전면 범퍼와 전면 및 후면 스키드 역시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해 전체적인 통일감을 높였다는 르노코리아 측의 주장이다. 헤드램프에는 버티컬 디자인의 LED 주간 주행등을 새롭게 추가했고 18인치와 19인치 타이어 휠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실내 디자인은 더욱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친환경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를 새롭게 추가하고, 인테리어 데코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페이스리프트라는 표현에 걸맞게 디자인 요소가 상당 부분 변한 가운데, 르노 측은 The New QM6에서 전체적으로 보다 강인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운전자 및 탑승객을 위한 편의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된 점도 주목된다. 가장 큰 변화는 EASY LIFE(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탑재다. 표면적 272㎠의 9.3인치 디스플레이에 실시간 TMAP(티맵) 내비게이션,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NUGU(누구) 서비스, 멜론/지니뮤직, 유튜브, 팟빵, 뉴스리더 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ASY LIFE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고객이 추가적인 통신 비용을 지출할 필요 없이 Wi-Fi 테더링으로 이용 가능하다. 함께 적용되는 HD급 화질의 후방 카메라, 스마트 스카이 뷰 역시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앞좌석 LED 살균 모듈, 뒷좌석 C-type USB 포트, 공기청정순환모드/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의 공기청정 시스템 또한 '패밀리카' 로서의 상품성을 높여주는 요소다.

The New QM6의 가격은 새로운 트림 운영에 따라 가솔린 모델 2.0 GDe ▲LE 2,860만원 ▲RE 3,290만원 ▲프리미에르 3,715만원이며, LPG 모델 2.0 LPe는 ▲LE 2,910만원 ▲RE 3,340 만원 ▲프리미에르 3,765만원(개소세 3.5% 적용 기준)이다. QUEST는 ▲SE 2,680만원 ▲LE 2,810만원 ▲RE 3,220만원이다. 경쟁자인 스포티지의 최하트림 시작가격인 ▲1.6 가솔린 터보 2WD 트랜디 모델 2,474만원, ▲2.0 LPG 2WD 트렌디 모델 2,538 보다는 다소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나 18인치 알로이 휠 등과 같은 외장 사양의 차별화와 함께, '최저트림'인 LE트림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1열 통풍시트 옵션 선택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띈다.

 

▶하지만 '진짜 적'은 따로 있다?!

하지만 QM6 LPG를 비롯한 LPG 승용 차량은 올해 큰 고비를 맞을 예정이다. LPG 수입가격이 급등하면서 LPG 가격 인상이 기정 사실화되고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이다. 다행히 이번 3월은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양대 수입사인 E1과 SK가스의 눈치싸움 끝에, SK 가스가 손해를 감수하고 3월분 LPG 요금 동결을 선언했지만 과연 언제까지 LPG 가격이 유지될지는 미지수이다. 3월 들어 국제 LPG 가격이 감소세라고는 하지만, 현재 서울지역의 LPG 가격은 1,438원에 달하는 상황. 불과 3년 전인 2020년 1월, 휘발유가 1500원일때 LPG가 700원 대였던 '가성비 LPG' 시대가 종언을 맞이했음이 실감나는 가격이다. LPG 가격 인상 리스크에도 QM6는 또다시 르노코리아의 성장동력으로 활약해줄 수 있을까?

 

▶신형 나왔을때 제일 가성비 좋은 트림은?! 바로 전 세대!! QM6 LPG 중고 알아볼때 꼭 기억해야 할 3가지 꿀팁!

차돌박이

차돌박이

shak@encar.com

차에 대한 소식을 즐겁게 전해드리는 차똘박...아니 차돌박이입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