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기아, 전기차 특화 EV 멤버스 프로그램 출시

기아, 전기차 특화 EV 멤버스 프로그램 출시

기아는 기존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전기차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V 멤버스는 보다 편리한 EV 유지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전기차 전용 멤버십으로,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서비스로 구성된다. 원하는 서비스를 필요와 취향에 따라 신청 후 결제하면 되고, 결제 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충전 통합 로밍 서비스

새롭게 출시한 EV 멤버스를 통해 기아는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에스트래픽과의 제휴를 토대로 충전 통합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 전기차를 구매하고, EV 멤버스에 가입할 경우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을 통해 충전 사업자별 별도 가입 없이 국내 20개사 충전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충전 관련 결제할 때도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기아의 충전 대행 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와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에서도 포인트로 충전 금액을 지불할 수 있다.

카 케어 프로그램

신차 외관 손상과 관리에 특화된 다양한 ‘EV 카 케어 프로그램’도 있다. 사이드 미러, 도어, 범퍼 등 미리 선택한 부분의 외관 손상이 발생했을 때 교체 또는 수리를 보장해 주는 ‘EV 스타일 케어’가 대표적이다.

더불어 도난, 화재, 침수 등 차량 전손 사고 발생 시에도 신차 구매 비용을 지원해 주는 ‘EV 세이프티 케어’, 타이어 파손 시 손상된 타이어를 교체해 주는 ‘EV 타이어 케어’도 제공된다. 이 중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단, 위 세 가지 케어 프로그램은 기아 멤버스 포인트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독서, OTT, 음악 스트리밍,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구독형 서비스를 비롯해 셀프 세차장, 캠핑 밀키트, 자동차 극장 등 선호에 따라 라이프 케어 상품도 신청할 수 있다.

종합 정비 서비스

전기차 종합 정비 서비스인 ‘EVerything Care’는 출고 월 기준 8년 간 8회에 걸쳐 고전압 배터리, 모터룸 냉각수, 감속기 오일 등의 주요 항목을 무상 점검해 주는 ‘EV 정기점검 서비스’와 구입일로부터 5년 이내 주행 중 배터리 방전과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목적지까지 이동을 지원하는 ‘EV 안심 출동 서비스’로 구성된다.

무상 보증기간이 지난 후에도 기아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추가 결제하면 보증기간도 연장할 수 있다. 참고로 EV6 구매 고객은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별도 예약 없이 원할 때 언제든지 정비를 받을 수 있는 ‘EV6 퀵 케어’와 실시간 탐지로 고전압 배터리 이상 징후을 감지해 경고하는 ‘EV6 원격진단’ 두 가지의 전용 정비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한편, 기아는 재정비를 마치고 다시 오픈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을 통해 브랜드만의 EV 라이프를 더욱 강조할 계획이다. Kia 360 내 마련된 EV 라이프 존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EV 차지(EV Charge)'와 가상 주행을 통해 전기차의 주행 감성을 느껴볼 수 있는 'EV 라이드(EV Ride)' 등 여러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