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그린카, 카셰어링 구독 서비스 ‘그린패스’ 출시

그린카, 카셰어링 구독 서비스 ‘그린패스’ 출시

·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구독 상품 ‘그린패스’ 출시
· 교통대란 시대, 커피 반 잔 값으로 최대 49만 원 절약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이동
·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아이폰, 호텔 이용권, 항공권 등 경품 지급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 김경봉)는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구독 상품인 ‘그린패스(Greenpa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그린패스’는 일상, 업무, 여행 등 상황에 따라 세단에서 SUV까지 다양한 차량이 필요하고, 이용 횟수가 많아 이동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상품이다. 그린패스는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월간 패스와 연간 패스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린패스 구독자는 그린카 대여요금 상시 60% 할인, 주중 심야 7천 원 정액권이 각 3매씩 제공되며, 모두 사용 시 자동으로 충전되어 무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시 60% 할인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준중형의 경우 월 3회 이용 시 최대 18만 원까지 비용이 절감된다. TPO에 따라 차량을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어 이동 행태가 다양하고, 이동 횟수도 많은 고객들에게 유리하다. 또한 야근이 많거나 심야에 이동이 잦은 구독 이용자들에게는 주중 심야 7천 원 정액권이 유용하다. 최근 택시의 심야 할증 적용 시간 확대, 호출료 최대 5천 원, 할증료 최대 40%까지 상향이 예정되어 있어, 심야 교통비가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그린패스 심야 정액권의 경우 준중형 차량, 16시간 이용 기준으로 3회 이용 시 최대 19만까지 절감할 수 있다. 높은 대중교통 이용료와 심야시간 택시 부족과 안전에 우려가 큰 운전자라면 안전하고 편안한 귀갓길을 위한 그린패스 이용을 추천한다.

그린카는 구독료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성향을 고려하여 월간 그린패스와 연간 그린패스로 나누어 이용자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월 구독료는 2천5백 원이며, 3개월 연속 구독 시 24시간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차량을 6회 이상 이용 시 월간 혜택이 준중형 기준 최대 49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횟수가 늘어날수록 절감 비용도 커진다. 연간 패스의 경우, 연간 2만 5천 원의 구독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즉시 24시간 무료 쿠폰이 증정되며, 분기마다 24시간 무료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그린카는 그린패스 출시를 기념하여 올 연말까지 구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1(일)상의 2(이)동을 9(구)독한다는 의미를 담아 총 129명의 이용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먼저, 월간 패스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야놀자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 (1명) ▲2등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1인 2매 (10명) 그리고 ▲3등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00명)이 지급된다. 연간 패스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아이폰 14프로 256G (1명) ▲2등 롯데호텔 시그니엘 숙박권 (1명) 그리고 ▲3등 제주 항공권 항공권 1인 2매 (5명)를 지급한다. 단, 일부 경품의 경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그린카 관계자는 “차량 이동 횟수가 많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차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으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린패스를 출시하였다”라며, “그린패스를 통해 이용객들이 부담을 덜고 일상에서 편리한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