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없는 눈물이 났어요”
남자는 GT-R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니셜 디>에 나온 대사중에 “자동차를 모르는 녀석들이 꼭 돈이 생기면 벤츠니 페라리니 찾는단 말이야” “난 죽을때까지 GTR이다!”
Q.GT-R은 어떤 차인가요
닛산이 포르쉐보다 빠른 차를 만들어달라 요구해서 나온 차예요 일본 닛산의 자존심을 올려준? 다른 경기에서 포르쉐를 이기고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차. 한마디로 이 차는 괴물이고요. 운전하고 있는 저를 바꿔버려요. 제가 생긴 건 순둥순둥하게 생겼지만 마음속에는 달리고 싶은 욕구가 있나봐요.
그냥 빨리달리는 차가 아니라 빨리 달리면서 안정성이 우수한 차예요. 330킬로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데 엄청난 브레이크가 앞뒤로 달려있어서 안정성이 우수하죠.
Q.구하기 힘들 GT-R, 어떻게 구입?
이 차가 처음 올라왔을때. 마음이 급해서 제대로 확인도 못했어요 ‘정식출고 세대 중 한대 /15년식’ 사고이력을 조회하느라고 색깔도 제대로 못봤어요.
저는 네이버 카페 ‘띠띠빵빵’에서 샀어요. GT-R이 매물로 올라온지 1분만에 바로 전화해서 차가 견인으로 제 앞에 왔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도막측정기로 측정해보고 스캐너로 전체 스캔해보고.. 우측 뒤 다 하나만 판금이 들어가 있길래 안심하고 돈을 보낼 수있었죠.
이 차를 원하는 사람은 많은데 개체 수가 몇 대 없잖아요. 그래서 GT-R은 가격이 안 떨어져요. 우리나라에 있는 차량중에 가장 좋은 연식에 블랙에디션, 실내 시트도 레카로 시트, 핸들, 도어트림도 투톤, 프런트립 리얼 카본, 머플러, 디퓨저 . 다리얼카본이에요. 아마 10년이 지나도 가격이 안 떨어질거에요.
Q.1억짜리 중고차를 산다고 했을때, 아내의 반응은?
1억짜리 중고차를 산다고 했을때. 사실 배우자가 허락하기 쉽지 않은 차예요. 처음에 매물로 봤던 7천만원짜리를 결국 허락을 못 받았어요. 그때 못 산게 한이 되어서 이번에 매물로 올라온걸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저.. 정말 열심히 일하거든요. GT-R타려고 열심히 일해요.
맨 처음 견인차에서 내려오는데 테일램프가 동글동글 새빨갛게 보이니까 이유없는 눈물이 났어요. 그냥 주르륵 흐르더라고요. 아내한테 말을 안 하고 차를 받은거죠. 그런데 그때 와이프한테 전화가 왔는데 제가 목소리가 떨리잖아요. 바로 아내가 알아채더라고요. “샀지..?” 그런데 축하한다고 말을 해주는거에요. 그뒤로 혼나거나 하지는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