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GTI 파워 품은 폭스바겐 '2019 제타 GLI' 공개

GTI 파워 품은 폭스바겐 '2019 제타 GLI' 공개

폭스바겐은 미디어 프리뷰로 막을 올린 미국 시카고 오토쇼에서 '2019 제타 GLI'를 공개했다. 제타 GLI는 제타의 고성능 버전으로 골프의 GTI 버전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이번에 공개한 2019 제타 GLI는 그룹내의 MQB 플랫폼을 활용한다. 제타의 일반 버전과 비교해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장착하고, 스포츠 서스펜션을 장착해 차고를 0.6인치 낮췄다.

이곳저곳에 장식된 레드 컬러 포인트도 눈에 띈다. 특히 그릴을 가로 지르는 레드 라인은 제타 GLI의 강인한 마스크를 완성했다. 헤드램프, DRL, 테일램프 모두를 LED로 꾸몄으며, 18인치 전용휠과 안쪽에 자리한 '골프R' 전용 캘리퍼도 인상적이다.

2019 제타 GLI는 2.0L 직분사 터보 엔진(EA888 TSI)에 7단 DSG 변속기(또는 6단 수동)가 결합해 최고 228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이는 이전 버전에 비해 18마력 높아진 수치다. 골프 GTI와 공유되는 엔진은 흡·배기 가변 밸브 타이밍과 가변 밸브 리프트를 특징으로 한다.

제타 GLI에는 전방에 스트럿 타입 설치와 후방에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브레이크는 골프 GTI와 골프 R과 공유되는 부품으로 직경 13.4인치 크기의 디스크를 사용한다. 35주년 기념 모델에는 어댑티브 섀시 콘트롤(DCC, (Dynamic Chassis Control) 시스템도 탑재된다.  

스캇 키오(Scott Keogh) 폭스바겐그룹 북미 법인장은 "폭스바겐은 오랫동안 작고 스포티한 자동차의 대명사였습니다. 이와 부합하는 2019 제타 디자인, 기술 및 가치의 결합이 구매자들과 계속해서 공존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또한, 2019 제타 GLI는골프 GTI의 파워를 더해 진정한 스포츠 세단을 구매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