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0→100km/h 가속 4.3초, 신형 마칸 터보 공개

0→100km/h 가속 4.3초, 신형 마칸 터보 공개

포르쉐가 신형 마칸 터보를 공개했다. 엔진은 6기통 2.9L 바이터보.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마칸 터보보다 배기량이 20% 줄었다. 최고출력은 10% 높아진 440마력이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4.3초 걸린다. 기존보다 0.3초 빨라진 것. 최고속도는 4km/h 높아진 270km/h다.

신형 마칸 터보는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트 브레이크(PSCB)를 기본으로 단다.PSCB는 분진이 거의 없고 디스크 로터 표면이 거울처럼 반짝이는 게 특징이다. 외관은 터보 모델 특유의 범퍼와 더블 윙 디자인의 루프 스포일러를 통해 차별화했다. 어댑티브 18웨이 스포츠 시트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장비한다.

V자 협곡 사이에 터보차저 배치
신형 마칸 터보의 2.9L 엔진은 두 개의 터보차저가 V자형 실린더 사이에 배치된다. 배기 매니폴드는 높은 효율의 연소를 위해 실린더 헤드로 통합됐다.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짧은 배기 경로 덕분에 즉각적인 반응을 선사한다. 기존 3.6L 터보 엔진보다 40마력(PS) 증가한 출력과 1,800~5,600rpm에서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한다. 7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사륜 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로 동력이 전달되며, 연비는 유럽 NEDC 기준으로 9.8l/100km이다.

20인치 휠 기본, 에어 서스펜션도 준비
신형 마칸 터보는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orsche Surface Coated Brake, PSCB)를 기본화했다. 특징은 디스크 로터에 적용된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 기존 주철 브레이크에 비해 반응이 빠르고 마모 저항력이 높아 브레이크 분진의 양을 최대 90퍼센트까지 줄였다. 아울러 새로운 댐퍼,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높이 조절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도 가능하다. 20인치 마칸 터보 휠이 기본 사양이다.

신형 마칸 터보는 전용 범퍼와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를 포함한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이다. 측면 디자인은 20인치 마칸 터보 휠,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스커트, 차체 컬러의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로 차별화된다. 기본 사양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실버 컬러의 트윈 테일 파이프가 함께 따라온다.

실내에서는 18웨이 스포츠 시트,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 등이 기본이다.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과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도 기본 제공 사양. 아울러 열선 내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기본 사양의 10.9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완전한 네트워크를 구현했다. PCM은 14개의 스피커와 총 출력 665와트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된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스마트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신형 마칸 터보의 가격은 약 1억2230만 원(91,922유로)부터 시작한다.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다.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