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 뉴스 신차 > 스코다, 깜찍한 카리스마 '비전 X 컨셉트' 스케치 공개

스코다, 깜찍한 카리스마 '비전 X 컨셉트' 스케치 공개

스코다는 1일(현지 시각), 자사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소형 크로스 오버 '비전 X 컨셉트'의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한 이미지를 살펴보면 전형적인 컨셉트 자동차의 미래 지향성을 그대로 반영했으며, '플래스 그린(Flex Green)'이라 불리는 강렬한 컬러를 반영했다.

'비전 X 컨셉트'는 작은 체구와는 달리 외관에 굵은 직선을 활용했으며, 휠하우스를 꽉채운 20인치 알로이 휠로 남성미를 강조한다. 상단에는 초대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활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실내는 수평형 디자인 구조를 반영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윤곽이 뚜렷한 대시보드와 각종 실내 디자인은 인체 공학을 고려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센터에 자리한 인포테인먼트 정보창은 커넥팅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며, 크리스털로 제작된 조명 소자가 실내 분위기를 한층 화려하게 연츨한다.

스코다 '비전 X 컨셉트'는 체코 자동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엿볼 수 있으며, 마쯔다 CX-3, 토요타 C-HR와 경쟁 구도를 그리게 된다. 또한, 자사의 소형 크로스오버의 흐름도 읽을 수 있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스코다가 2025년까지 목표로 한 그린카 전락을 보면 하이브리드 형태가 유력하다. 스코다의 '비전 X 컨셉트'는 오는 3월, 스위스에서 개최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고석연

고석연 기자

nicego@encarmagazine.com

공감 콘텐츠를 지향하는 열혈 에디터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