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로터스 CEO, “2020년 2가지 신규 모델 출시합니다”

로터스 CEO, “2020년 2가지 신규 모델 출시합니다”

영국의 숨은 자존심이자 경량 스포츠카의 대명사 로터스가 최근 따끈한 소식을 전했다. 로터스 CEO 장 마크 게일(Jean-Marc Gales)은 한 인터뷰에서 2020년에 2가지 신규 모델을 내놓겠다고 선언했다.

새로 내놓을 모델은 일반 도로용 모델과 트랙 포커스 모델 2가지로 현행 모델의 라인업 일부를 대체하게 될 모델들이다. 그에 따라 엘리스와 엑시지, 에보라 중 한가지는 신규 모델로 대체될 예정이다. 과거 장 마크 게일 CEO가 2020년 엘리스의 신형 모델이 나온다고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엑시지와 에보라 중 하나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운명에 처했다.

두번째 모델은 트랙버전의 3-일레븐을 대체하게 될 모델이다. 장 마크 게일 CEO는 이 차에 대해 새로운 탄소섬유 차체를 개발해 이전과 완전히 다른 모델이며 조금 더 대중적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두 모델에 대해 로터스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로터스 크로스 오버에 대해선 개발을 진행하고 있지만, 2020년보다 늦은 2021년이 되어야 그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로터스는 볼보가 속해있는 중국의 지리 자동차 그룹에 최근 편입됐다. 중국 자본의 수혈로 로터스의 개발환경은 한층 더 차분해지고 원숙한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