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 뉴스 스파이샷 > 롤스로이스 신형 팬텀 내외관 사진 유출, 이번에도 중국

롤스로이스 신형 팬텀 내외관 사진 유출, 이번에도 중국

차주 공개될 롤스로이스의 팬텀의 내외관이 온라인으로 유출됐다. 중국의 모처에서 브로셔를 찍은 사진이 나온 것인데 전면부와 측면 그리고 인테리어 일부가 드러났다. 신차 설명회에서 누군가가 촬영한 것으로 보이며 제한적이나마 신형 팬텀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번에 유출된 롤스로이스 팬텀의 모습은 롤스로이스의 역대 신형 모델처럼 화끈한 변신은 없다. 다만 헤드램프가 더 입체적인 모습으로 변했고, 그리고 신전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프런트 그릴은 더 웅장한 디테일을 갖게 됐다. 특히 범퍼 하단부는 캐릭터 라인의 방향이 기존과 바뀌어 새로운 모델임을 직감하게 만든다.

측면은 바뀐 점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들 정도로 변화가 적다. 실제로는 플랫폼이 전부 다 바뀐 완전 신형 모델임에도 전작의 아우라를 그대로 이어가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다만 BMW 7시리즈에서도 적용된 에어커튼이 프런트 휀더부터 록업패널 윗 부분까지 이어진 모습이 눈에 띈다.

인테리어는 롤스로이스 팬텀의 레트로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준다. 이전과 다른 점이라면 공간효율이 더 좋아지고 버튼과 운전대의 구조가 좀 더 인체공학적인 요소를 더 가미했다는 점이다. 전자식 계기판은 롤스로이스 팬텀에게 어떤 호응을 얻을 지 미지수지만 이번에 과감하게 적용한 점도 눈여겨 볼 만 하다.

한편, 롤스로이스 신형 팬텀의 정식 데뷔는 7월 27일이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