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 특집 기획 특집 > 차를 산 지인에게 주면 좋을 센스있는 선물 10가지

차를 산 지인에게 주면 좋을 센스있는 선물 10가지

선물할 일이 많은 계절이다. 그렇다면 차를 좋아하는 사람 혹은 지금 막 차를 구입한 사람들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차를 산 지인에게 주면 좋을 선물 10가지를 모아봤다.

1. 세차용품 세트

세차하기에 더 없이 좋은 봄이다. 이 시기 차를 산 지인이 있다면 세차용품 세트를 선물해보자. 대용량 버킷에 몇 가지 왁스류, 카샴푸와 세차용 손걸레를 추가해도 큰 금액이 들지 않는다. 세차용품은 대부분의 자동차 용품 쇼핑몰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2. 담요

없으면 서운한 자동차 용품 중 하나다. 동승자가 여성이던 아이던 노인이던 간에 쌀쌀할 때 담요를 건네는 행위는 아무리 빵빵하게 히터를 틀어도 채워지지 않는 따스함을 준다. 가격도 만만한 편이다. 최근엔 열선기능도 추가된 제품도 나왔다.

3. 키링

자동차를 계약하면 간혹 영업사원들이 키링을 서비스로 챙겨주는 일도 있지만 지인에게 자동차 브랜드가 새겨진 키링을 선물받는다면 만족감이 의외로 크다. 게다가 지인에 대한 평소 관심도 표현할 수 있어 일거 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4. 주차알림판

누구나 주차알림판은 반드시 필요하다. 간혹 명함을 꽂아두기도 하지만 개인정보 유출 우려로 인해 꺼리는 경향도 많다. 단 너무 저렴한 제품을 고를 경우 선물 하고도 욕을 먹는 수가 있으니 지인의 취향을 잘 고려해야 한다.

5. 방향제 & 탈취제

가장 좋은 향기는 아무런 향기도 없는 것이라지만 대개의 차들은 고유한 냄새가 있다. 이럴 경우 방향제나 탈취제들을 선물받는다면 꽤 유용하게 활용된다. 다만 취향이 독특한 지인이라면 방향제를 선택할 때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

6. 성에 제거제 등 겨울용품

겨울 자동차용품으로는 성에 제거제나 스프레이 체인, 핫팩 널리 알려져 있다. 계절성 제품들은 선물 시기를 잘 선택해야 하며 일단 차량에 구비해 놓으면 오래 쓰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7. 드라이빙 슈즈와 장갑

드라이빙 슈즈 그리고 드라이빙 장갑은 반드시 레이서를 위한 용품이 아니다. 실제 자동차 운전을 편하게 돕는 용품들이다. 자동차를 구매한 지인을 위한 드라이빙 슈즈와 장갑 등을 선물하는 것이야말로 센스있는 당신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다.

8. LED 작업등

스마트폰에 부착된 LED 램프로도 충분하다는 사람도 있지만 소형 LED 작업등 정도는 차에 구비해 놓을 만 하다. 게다가 스마트폰 LED 램프와는 비교할 수 없는 광량과 편의성 등을 생각한다면 선물하기에 충분한 아이템이다.

9. 핸드폰 거치대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달 내비게이션 앱 사용 인구는 1천만 명(T맵 615만 명, 카카오내비 294만 명, KT내비 163만 명)이 넘는다. 핸드폰 거치대가 여전히 잘 나가는 이유다.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라는 뜻.

10. 주유권

부모님 명절 선물 1위는 ‘용돈’이다. 이것 저것 취향을 고려하기 힘들다면 ‘주유권’을 선물해 보자. 용돈이 부모님 명절 선물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지 않을 것이다.

김경수

김경수 기자

kks@encarmagazine.com

좋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작성자의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