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책

> 뉴스 업계 정책 > 쉐보레 볼트(Bolt)가 IIHS 테스트서 최고 등급을 놓친 이유

쉐보레 볼트(Bolt)가 IIHS 테스트서 최고 등급을 놓친 이유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Bolt)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보다 한단계 아래인 탑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을 획득했다.

볼트는 이번 테스트에서 5가지 주요 항목 모두 좋은 평가를 얻었다. 스몰 오버랩 테스트를 포함해 사이드, 루프 강도 및 헤드레스트 부분 등에서 '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특히 IIHS는 전기차 특성상 전면 엔진룸에 내연 기관이 없다는 점을 감안해 정면 충격으로부터 운전자를 얼마나 보호할 수 있는지 세밀한 검사를 진행했다.

볼트에는 선택 안전 사양인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보행자 제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평가 등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 IIHS는 볼트가 해당 시스템을 통해 시속 약 20km/h와 40km/의 속도에서 충돌을 적절히 회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새롭게 헤드라이트 평가가 추가되면서 볼트는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Plus)은 받지 못했다.

TSP+를 받으려면 헤드라이트 테스트에서 '우수(Good)' 또는 '양호(Acceptable)'을 받아야 하는데, 볼트의 헤드라이트는 과도한 눈부심을 일으킬 수 있는 등 일부 문제점이 드러나 'Poor(불량)' 등급을 받았다. 반면 지난해 평가를 받은 2세대 하이브리드 모델 볼트(Volt)는 TSP+를 획득한 바 있다.